옷이 인생을 바꾼다
사이토 가오루 지음, 이서연 옮김 / 디자인이음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내가 사이토 가오루를 알게 된 것은 <매일 아침 쿨한 여자가 되자>라는 제목의 뷰티 에세이를 통해서이다.  

이 책은 나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는데 아름다움이란 단지 내면만으로도 외모만으로도 되는 것이 아니란 걸 깨닫게 되었다고나 할까...  

양쪽 모두의 내공이 극에 달했을 때 그녀가 말하는 뷰티 천재가 될 수 있는 것이었다. 

이 책이 뷰티부분이었다면  <옷이 인생을 바꾼다>는 패션부분에서 천재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 책이다. 

그녀를 알게 된 후 일본 잡지들에 연재되는 그녀의 에세이들을 찾아 읽곤했는데 뷰티 뿐만 아니라 패션에도 탁월한 식견을 가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런데 국내에는 소개되지 않아 아쉽던 차에 이 책이 나와서 단숨에 읽어버렸다. 

<매일아침 쿨한 여자가 되자>와 <옷이 인생을 바꾼다>는 나에게 미의식을 확실하게 정립시켜준 책들이다.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외모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나아가 아름다운 인생을 추구하라는 그녀의 조언을 듣다보면 정말 옷은 내 인생을 변화시킬 수도 있을것만 같다는 생각이 들게하는 그런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