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물
야요 지음, 김정화 옮김 / 분홍고래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OS 물

글•그림 - 야요
출판 - 분홍고래

표지만으로도 충격을 준 책!!!
뒷표지에 글로 궁금증이 폭발하는 책!!!

<너에게 깨끗한 물을 찾아 줄게 산을 넘고 바다와 사막을 지나 먼 북쪽 어디는 함께 가보자> 라며 뒷표지에 빨강 물고기가 든 어항을 어깨에 메고 커다란 어항 속을 걷는 마린보이~ 그리고 어항 옆 버려진 페트병

마린보이는 누구이고 누구에게 깨끗한 물을 준다는 것인지 몹시도 궁금해집니다.

페트병이 가득한 바다위 노를 젓는 마린보이의 첫장을 넘기면 여정이 시작됩니다!!!

항구 근처 쓰레기 더미에 버려진 빨강물고기 로사는 마린보이 랄로에게 친구가 되어달라고 합니다. 더러운 물이 담긴 유리어항이 싫은 로사는 더 나은 삶을 살길 원하죠. 로사에게 좋은 환경을 찾아주고픈 랄로…… 그러나 세상 어디를 가도 그것들이 있네요. 페트병이죠…… 그것들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친구들과 함께 행동에 나섭니다. 고래 베니타도 구해주고 요정 비보의 집 옆 마법의 연못에 로사를 풀어주고 유리감옥에서
해방시켜주죠.

- [ ]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플라스틱들이 로사와 같은 생명체들에게 큰 고통을 준다는 것 그리고 더 나아가 인간들도 그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것!!!

이러한 환경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개개인이 먼저 플라스틱을 줄이고 분리수거하여 재활용을 철저히 하는 작은 실천이 필요한 때에요. 더 늦출 수 없어요. 작은 실천이 모이면 큰 변화가 보일 것이랍니다.

아이 낳고 보니 환경문제가 그냥 지나치기 힘드네요. 로아가 나중에 살 세상이 지금보다 깨끗하고 살기좋아야할텐데…… 걱정이 앞서지만 오늘부터 더 노력해봐야겠다고 생각해봅니다.

우리집 공주님은 학교에서 배웠다며 저보다 더 철저하게 분리수거중이고 물도 아끼고 재활용도 하고 있거든요. 엄마도 열심히 해볼께 더 더……

#sos물 #분홍고래 #환경 #환경오염 #플라스틱 #미세플라스틱 #실천 #도서 #도서추천 #환경도서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된 책을 바탕으로 작성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