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 상식 사전
김동석 외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 건강관리와 다이어트는 무척 관심이 많은 주제이다. 헬스클럽도 다녀보고 개인적인 운동도 해보았지만, 사실 꾸준한 관리없이는 체중감량과 건강한 몸이라는 보물을 얻기 무척 힘든 것 같다. 하지만 의외로 잘못된 상식도 많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 이 책 '몸짱상식사전'은 훌륭한 다이어트 참고서이다. 뭐 책만 읽어서 살이 빠지지는 않겠지만, 기본적인 상식은 알고 운동한다면 좀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면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책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 심플한 소단락질문과 함께 그에 맞는 답변을 적절하게 제공해준다. 예상외로 반가운 정보들이 많이많이 실려 있다. 책을 화려하게 꾸며서 값만 비싼 책과 다르다는 생각이 든다. 어렸을 때 과학만화책 같은 걸 사보면 한 페이지마다 적절한 과학질문과 그 밑에 만화로 꾸며진 해답에 대한 설명이 나왔던 것이 기억나는데, 딱 그런 식이다. 다이어트에 관한 편견 중에, 일단 음식에 대한 것도 참 많았다는 걸 알았다. 개인적으로 술을 먹지는 않지만, 술살이라는 말이 어떤 것인지 하는 것도 재미있었고, 트랜스지방이라던지 그 외 여러음식에 대한 편견 하나하나가 재미있었다. 또 다이어트 운동 중에 생기는 일에 대해서도 나름 자세히 질문을 던져가며 답을 던져 주었다. 운동상식이나 건강정보들이 알차게 정리되어 있다. 중반부에 가면 영양제나 단백질 보충제 등에 관한 설명도 나오는데, 약물에 관한 파트라고 보시면 된다. 후반부에는 본격적인 운동 관리법과 트레이닝법이 나온다. 특히나 이 부분은 현재 헬스클럽을 나가시거나 앞으로 나가실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읽었으면 하는 정보들이 가득하다. 백문이불여일견이니 어떠하신지는 직접 책을 읽어보시라.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읽기 쉽다 그러나 자세하다'라는 것이다. 상식사전이라는 이름은 딱딱할 지 모르지만, 그 안의 내용은 상식을 쌓아가는 재미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운동을 그리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운동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데에 이 책이 더 맞으실지도 모르겠다. 주로 책만 읽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상식을 즐겨 읽으시는 분들께는 강추하고 싶다. (사실 본인도 그 부류에 속하지만.)  현재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조언서로, 앞으로 운동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지침서로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