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첫 짝꿍 - 봄 희주 동주의 신나는 사계절 1
서보현 지음, 김유대 그림 / 밝은미래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고 나면 봄날처럼 따스해지고 마음이 포근해지는

희주 동주의 봄날 이야기

초등 1,2학년 통합 교과 <봄> 연계도서

희주 동주의 신나는 사계절 봄 안녕, 첫 짝꿍을 만나보았어요.



 

희주 동주의 봄 이야기는 세 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3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봄을 느끼고 봄을 자연스럽게 알 수가 있어요.

할머니, 아빠, 엄마, 연년생 남매 동주, 희주, 강아지 봉구 이렇게 한 가족이랍니다.

이야기를 들어가기 전에 그림일기를 통해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짐작해 볼 수 있어요.

희주와 동주의 일기에서 깨알같이 다른 맞춤법이 책이 재미를 더하고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흥미를 갖게 만들어요.



 

새 학기가 되는 봄, 집에서는 항상 원수? 같아도 동생을 챙기는 동주의 모습

남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

그리고 친구와의 우정, 학교생활도 재미있게 그려져있어요.

매일 사라지는 할머니 할머니에게 남자친구가 생겼나 봐요.

과연 할머니는 어디를 그렇게 가시는 걸까요?

봄이 되면 약속이라도 한 듯 모두들 대청소를 합니다.

동주 희주네도 마찬가지지요.

화목한 가족의 모습이 봄날 햇살처럼 눈부시게 빛나기만 해요.

아웅다웅 동주 희주 남매의 세 가지 봄 이야기

책을 덮고 난 뒤 제 어릴 적 생각도 나면서 입꼬리가 올라간 저를 발견했어요.

정말 봄날처럼 마음이 따스해지고 얼굴에 웃음꽃이 피더라고요.

한 가지 이야기가 끝나고 나면 알려주는 봄 날씨와 봄 음식,

봄꽃들을 통해 봄에 대하여 더욱더 간단하지만 자세히 알 수가 있어요.

강아지 복실이, 별별 남녀 등으로 익숙한 김유대 작가님께서

그린 삽화들은 책을 읽는 재미를 더욱더 느끼게 해줍니다.

책 읽기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1학년이 된 아이

저와 함께 한자 한자 열심히 읽으면서 봄에 대해 이야기고 나누고

책을 통해 봄을 마음껏 느꼈답니다.

아이의 동화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이렇게 따뜻해지고 행복했던 적이 있었던지

오랜만에 제가 어린아이가 된 듯 추억에 젖어 행복하게 책을 읽었어요.

엄마가 더욱더 좋아한 희주 동주의 신나는 사계절 봄 안녕, 첫 짝꿍

다음 여름, 가을, 겨울에는 어떤 행복한 이야기로 만나게 될지

벌써부터 설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