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어도우다
검은 빵 지음, 이어도연구회 감수 / 계수나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어도는 말하고 있어요.

나는 이어도우다

나는 대한민국의 영토 이어도입니다.

나를 지켜주세요.

가수 이상은 씨의 12집을 아침저녁으로 듣던 시절이 있었어요.

그중에 이어도라는 노래가 있어 이어도라는 섬이 있는가 보다 했는데 이어도에 대한 그림책 이어도우다를 통해 이어도에 대해 자세히 알 수가 있었어요.

가수 이상은 씨의 노래를 진짜 듣기만 하고 이어도에 대해 이렇게 알지도 못했다니 저의 무지함에 부끄러웠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그림책을 통해 많은 상상도 하고많은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이어도는 어떤 섬일까요?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자마자

이어도가 진짜 있냐고 어디 있는 섬이냐고 묻습니다

책에 다나와 좀만 기다려줄래?

라고 말하고 싶지만 꾹 참았습니다.

이어도가 어떤 섬인지 이어도가 책 속에서

이야기해 주고 있어요.

과연 이어도는 어떤 섬일지 너무나 궁금합니다.

 


전설 속의 섬 이어도를 사람들은

정말로 발견했지요.

이어도는 파도가 거칠어서 쉽게 접근할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붉은 용이 삼켜 먹으려 했지요.

사람들은 이어도를 위해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해양과학 기지도 세웠어요.

제주도 남쪽 보이지 않는 섬 이어도.

 


부록을 통해 이어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가 있어요.

그림책 속에서 이어도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담히 풀어내고 있어요.

읽으면서 이어도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가 있답니다.

예쁜 삽화와 함께하는 이어도의 이야기

여러분들도 들어보실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