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거리 버스 정류장 감동이 있는 그림책 14
여주비 지음 / 걸음동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아빠의 어린 시절을 추억을 소환하다.

삼거리 버스 정류장



표지를 보자마자 옛 시골의 버스정류장이 생각납니다.

휴대폰도 없던 시절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했던 시간들.

기다림 속에 짜증보다 설렘이 가득했던 그 시절이 생각납니다.

 


시골장에 가신 엄마를 기다리며 4남매는 삼거리 버스 정류장으로 갑니다.

오늘은 엄마가 언제 오실까 일찍 오시길 기다리며 버스정류장에서 엄마를 기다립니다.

버스가 끼익 멈추고 엄마를 기대했지만 엄마가 아니네요.

계속되는 버스에서도 엄마는 오지를 않아요.

막내는 지쳐 잠이 들고 아이들도 슬슬 지쳐 갈 무렵 드디어 엄마가 도착하셨어요.

반가운 엄마의 모습, 그리고 더욱 반가운 건 엄마 손에 있는 봉투 속에 담긴 간식입니다.

어릴 적 저를 생각하면 엄마가 어디 다녀오실 때 무얼 사가지고 오셨을까?

정말 궁금하고 엄마 손에 들려있던 간식이 세상 최고로 맛있고 그 순간이 행복했었던 거 같아요.

어릴 적 제모습이 생각나서 다시 아이의 마음으로 돌아간 것 같았어요.

 


하하 웃는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얼굴이 그대로 전해지는 것 같아요.

엄마는 엄마를 기다렸다고 혼은 내셨지만 걱정되셔서 그랬겠지요.

그렇지만 혼 내키는 엄마도 혼나는 아이도 모두 행복한 느낌입니다.

엄마를 기다리며 버스를 빼꼼 쳐다보는 아이들 모습, 거칠면서도 부드럽게 시골 풍경을 그려놓았어요.

조금은 투박하지만 한없이 정겨운 시골 느낌이 나는 사랑스러운 그림입니다.

 

엄마, 아빠의 옛이야기도 들려주니 아이들도 엄마, 아빠의 어릴 적 모습을 신기하게 듣습니다.

아직 어려서 그런가 엄마도 아기였고 엄마 아빠가 있다는 걸 신기하게만 느끼는 거 같아요.

삼거리 버스 정류장은 마을 사람들의 정이 깃들어져 있는 것 같아요.

사람들마다 추억이 하나씩 있겠지요.

저도 우리 아이들에게 따뜻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주는

엄마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행복한 기다림이 있는 곳

삼거리 버스정류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