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장이와 푸들 친구들
케이티 하네트 지음, 서남희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좋아하는 강아지 친구들이 많이 나오는 #깜장이와푸들친구들 을 읽어보았어요.

사랑스러운 그림이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거리에 사는 떠돌이 개 깜장이와 멋진 푸들 맨션의 구름이는 우연히 마주치고 친구가 되었죠.

푸들 맨션에 살고 싶은 깜장이는 푸들 맨션에 들어갔지만 쌀쌀맞은 릴라벳 아줌마는 매섭게 소리쳤어요.

"푸들 아니면 안 돼!"

깜장이와 구름이는 몹시 슬펐어요. 그리고 구름이는 좋은 생각이 떠올랐죠.

깜장이를 친구들 도움으로 몰래 푸들 맨션으로 데리고 와 푸들처럼 만들었어요.

어딜 봐도 딱 푸들이었죠.

깜장이는 푸들로 사는 것이 정말 즐거웠어요.

하지만 규칙이 가득한 맨션은 정말 힘들었어요.

친구들도 깜장이도 예전의 깜장이가 좋았어요.

그래서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그렇지만 결국 안 좋은 일이 일어났어요.

릴라벳 아줌마에게 들켜 쫓겨나고 말았죠.

구름이는 깜장이를 못 보았고 깜장이가 없으니 더 이상 푸들 맨션은 좋은 곳처럼 느껴지지 않았어요.

구름이와 친구들은 깜장이를 찾아 헤매었어요.

깜장이가 좋아하는 곳, 친구들이 좋아하는 곳 모두 찾아다녔지만 깜장이는 보이지 않았어요.

그리고 마침내 깜장이를 찾았어요.

깜장이는 친구들에게 깜짝 선물을 주었어요.

누구든지 반갑게 맞아는 행복 영화관!

서로를 편견 없이 이해하고 인정해주고 행복을 찾아 능동적으로 움직인 강아지 친구들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처음 읽어보았을 때 사실 이 책이 무얼 말하고 싶은지 알쏭달쏭했거든요.

그래서 읽고 또 읽고 몇 번이고 반복해서 읽어보니 작가가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지

마음으로 느낄 수 있었어요.

5살 아이가 읽고 생각을 하기에는 조금 어렵겠지만 강아지 친구들과 벌어지는 일들만으로도

흥미진진해서 집중하고 이야기를 들었어요.

#JEI재능교육 그림책에는 독후 활동지가 들어있어서 아이들과 책을 읽고 독후 활동하기에 안성맞춤이에요.

깜장이와 푸들친구들이 전해주는 행복을 찾는 이야기를 함께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