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애들은 안 잡아먹어 I LOVE 그림책
라이언 T. 히긴스 지음,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우리 반 애들은 잡아먹어

8살 아들이 좋아하는 공룡이 등장하는 우리 반 애들은 안 잡아먹어

익살스러운 공룡의 모습이 아이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해요.

거기다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아이에게 티라노사우루스도 학교에 입학을 하다니!

공감대 형성하기에 딱 좋아요.

페넬로피 렉스는 학교에 처음 들어가요.

우리 반은 어떨까? 좋은 아이들일까? 페넬로피는 바짝 긴장했지요.

엄마는 조랑말이 그려진 새 책가방을 사주었고 아빠는 참치 샌드위치 300개와 사과주스 하나를

점심 도시락을 싸주셨죠.

설레는 마음으로 등교를 한 페넬로피는 깜짝 놀랐어요.

글쎄 반 친구들이 모두 어린 인간들이지 뭐예요!

그래서 페넬로피는 반 아이들을 모두 잡아먹었어요.

어린 인간들은 맛있으니까요.

우리는 반 아이들을 잡아먹지 않는다고 선생님께 혼나고

페넬로피는 친구들을 다시 뱉었어요.

페넬로피는 친구들을 사귀려고 노력했어요.

그렇지만 친구들은 페넬로피만 빼고 모두들 다들 친구를 사귀였지요.

그림을 살펴보면 페넬로피가 왜 혼자만 친구를 사귀지 못했는지 알게 해주네요.

외롭고 쓸쓸해진 페넬로피는 아빠에게 고민을 이야기했어요.

아빠는 친구를 사귀는 일이 때로는 쉽지 않다며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 위로해줍니다.

페넬로피는 그날 밤 곰곰이 생각하고 다음 날 친구를 사귀기 위해 정말로 노력했어요.

그렇지만 반 아이들 모두가 페넬로피를 무서워했지요.

월터만 빼고요.

월터는 금붕어였어요. 페넬로피는 월터와 친구가 되기로 했어요.

그러나 월터에게 페넬로피는 손가락을 물려서 남의 간식거리가 되는 게 어떤 느낌인지

알게 되자 어린 인간들에 대한 입맛이 사라져버렸어요.

반 아이들을 먹는 걸 멈추자 페넬로피는 곧 친구를 사귀게 되었어요.

어린 인간들이 맛있어 보여도 월터를 보며 남에게 잡혀먹히는 느낌이 어떤지 떠올리곤 하지요.

아이에게 많은 상황들을 설명하고 이해시키려 할 때 "만약 네가 그랬다면 너는 어땠을 거 같니?"

라고 많이 물어보게 되지요.

우리 반 애들은 안 잡아먹어도 다른 사람의 입장을 생각해보는 역지사지를 유쾌하게 그려냈어요.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설렘과 긴장감으로 한참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아들은 자신과 같은 처지에 있는

티라노를 보면서 위안을 얻는 것 같아요. 또한 페넬로피의 친구 사귀는 방법이 폭소를 일으키게 해서

중간중간 아이와 저는 웃으면서 책을 읽었답니다.

학교에 첫 입학하여 낯설고 친구 사귀기가 힘든 아이에게 유쾌하게 다가온 우리 반 애들은 안 잡아먹어

페넬로피처럼 우리 아이들도 다른 친구를 이해하고 그 과정 속에서 배려하는 아이로 자라길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