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높은 곳의 고양이 우리 그림책 30
이주혜 지음 / 국민서관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위 위에 올라간 고양이는 기분이 좋았어요.

더 높은 곳에 올라가면 어떤 기분일지 궁금했지요.

조금 더 높은 곳에 올라가니 조금 더 기분이 좋았어요.

그런데 자기보다 더 높은 곳의 고양이를 보자 금세 기분이 나빠졌지요.

더 높은 곳을 차지했지만 다른 고양이들에게 자리를 빼앗길까 봐 불안했어요.

그래서 높이 올라가기로 했죠.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간 고양이는 더 높은 곳을 올려다보기 전까지 최고가 된 거처럼 우쭐하고 행복했어요.

세상에서 최고로 높은 달에 도착한 고양이는 이 세상에서 최고로 행복했어요.



달 토끼한테 쫓겨나기 전까지는요.



우주에서 방황하던 고양이는 낮은 곳이라도 좋으니 지구로 다시 돌아가고 싶었어요.

지구를 향해 떨어지는 혜성을 타고 지구에 도착한 고양이는 드디어 진짜 행복을 알게 되었답니다.

'더 높은 곳은 필요하지 않아, 진짜 행복은 바로 여기 있으니까.'


사람들은 행복하기 위해서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더 높은 곳을 가길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행복을 찾아가는 그 과정은 불행하기만 하지요.

많은 사람들의 행복을 찾기 위한 오류를 더 높은 곳의 고양이에서 유쾌하고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해줘요.

우주를 헤매는 고양이를 표현할 때 책을 돌려가면서 읽게 만들어졌어요.

처음에는 파본인 줄 알고 혼자 몇 번을 다시 보았는데 아니더라고요.

책을 돌려서 읽다 보니 고양이처럼 행복만 쫓아가다 갈 길을 잃고 방황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기다란 판형으로 책을 읽으면서 높은 곳을 더 잘 느끼게 할 수 있었어요.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가까이 있다는 것을 다른 사람의 기준이 아니라

내가 기준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어요.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들의 삶의 주인공이 바로 우리 아이들이고

항상 작은 것에도 감사하며 행복할 수 있게 기대해보았어요.

고양이가 다시 찾은 행복이 무엇일지 여러분도 찾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