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엄마야! 어린이 작가교실 1
한승민 지음, 바람숲그림책도서관 기획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가 쓰고 그린 그림책

내가 엄마야!

 

강화도 바람숲 그림책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그림책 작가 교실'에서 초등학교 3학년인 한승민 어린이가

직접 겪었던 일을 그림책으로 만든 것이랍니다.

 

아이 다운 순수한 그림과 밝은 색채, 상상력이

아이의 밝은 마음을 나타내주는 것 같아요.

짧고 간결한 글 속에서 동물행동연구 학자가 되는 것이 꿈이라는

한승민 어린이의 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하는 마음도 알 거 같아요.

 

 

팽이 놀이를 하고 있는데 아빠가

병아리가 태어났다고 하십니다.

 

 

동물들 중 새는 특히 눈 떠서 처음 보는 상대를 엄마라고 생각한다고 해요.

 

그래서 아빠에게 병아리가 아빠 엄마냐고 묻지요.

 

키우던 새가 "까악 까악" 합니다.

 

새가 엄마일까요?

 

그런데 가만 보니 병아리가 눈을 안 떴어요!

 

아이는 병아리가 눈 뜰 때까지 아무도 못 보게

필사적으로 막습니다.

드디어 병아리가 눈을 떴어요!

 

그래서 내가 병아리의 엄마입니다!

아이들과 누가 병아리의 엄마가 될지 두근두근

궁금해하면서 봤어요.

 

8살 된 아이는 동생과 함께 책을 보면서

형이 그림책 만든 것이냐며 관심을 보이네요.

그리고 자기도 형처럼 그림책 만들고 싶다고 이야기해요. 5살 된 동생도 그림책 만들겠다며

신이 났어요.

 

한승민 어린이의 내가 엄마야!를 읽어보니

아이들과 함께 아이들이 쓰고 그린 그림책을 꼭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린 친구의 귀여운 그림책도 읽고

우리 가족이 직접 만드는 그림책을 완성해보자는 동기부여도 생긴 재미있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