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의 아기 호랑이
조 위버 지음, 김경미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탄화로 그려진 생생한 그림과 함께하는 감동

정글의 아기 호랑이 - 조위버


이 책은 보자마자 입이 떠어억 벌어지게 만들었어요.

신의 손이 아니고서야 어쩜 이렇게 목탄화로 호랑이의 모습들을 생생하고도 사랑스럽게 그릴 수가 있을까요?!

처음 책을 접하면 아이들과 다르게 저는 글을 먼저 읽고 그림을 보는데 정글의 아기호랑이는 책을 보자마자 그림만 몇 번이고 보았어요.

그림이 정말 생생하고 신비롭고 따뜻하고 예뻐요.




엄마 호랑이, 아기 호랑이 풀리와 세라가 새 보금자리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그림책이에요.

엄마 호랑이는 정글을 지나는 사람과 개들 소리가 집 가까이에서 들려 안전한 곳으로 떠나기로 해요.

새 집을 찾아 떠나는 호랑이 가족

과연 안전한 집을 찾을 수 있을까요?


풀리와 세라는 친구들이 말해준 곳을 엄마에게 이야기해줘서 그곳을 찾아갑니다.

개구리가 알려준 곳

원숭이가 알려준 곳

그렇지만 그곳은 호랑이가 살기엔 적합하지 않았죠.

새로운 집을 찾기 위해 정글 속비밀스러운 곳까지 이리저리 찾아다녔지만 하루가 다 저물어가고 밤이 되어도 안전한 곳을 찾지 못했어요.


여전히 안전하게 잠잘 곳을 찾지 못한 엄마는 점점 걱정이 되어가고 마침 아무에게도 들키지 않을 장소가 생각났어요.

엄마는 아기들에게 기다리라며 떠납니다.

그리고 엄마의 목소리가 들렸죠.

엄마를 따라 계단을 올라갔어요.

그곳은 덩굴로 가득 뒤덮인 오래된 돌사원이였어요.

새 비밀 보금자리에서 바라보는 정글의 밤은

정말 아름답네요.

새 보금자리에서 아기호랑이 가족들은 쌔근쌔근 잠이 든답니다.

 

한편의 자연 다큐멘터리를 본 듯한 생생한 정글의 아기 호랑이

아기들을 향한 사랑은 사람이나 동물이나

똑같은 걸 알게 해주네요.

사람들로 인해 정글 속 호랑이는 위협을 느끼고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가는 것을 통해 우리가 지켜야 할 생명, 자연환경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을 하게끔 만들어 줬어요.

정글의 아기 호랑이는 정글에 살고 있는 친구들을 그릴 수도 있는 독후 활동 지도 있어서 

아이들과 책을 읽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