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학교 가는 날
플뢰르 우리 지음, 박정연 옮김 / 노란돼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우리 아이를 응원하는 따뜻한 그림책

처음 학교 가는 날

아이가 태어나 응애 응애 거리며 울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초등학교 입학 시기가 다가왔어요.

아이는 초등학교에 간다는 설렘에 입학식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데

오히려 아이보다 제가 더 떨리고 걱정되는 날들을 보내고 있어요.

초등학교생활을 위해 입학과 학교생활에 관련된 그림책을

자주 읽어주고 있는데요.

노란 돼지 출판사의 처음 학교 가는 날을 읽어보았어요.

처음 학교 가는 날은 플뢰르 우리 작가의

첫 그림책이라고 하네요.

(처음이란 공통점이 괜히 책을 더 좋아지게 만들었어요^^;)

 

 

                      

아침잠을 겨우 깬 꼬마곰은 무서운 꿈을 꾸었다며 학교에 가기 싫다고 합니다.

꿈속에서 가방도 잃어버리고 친구도 없고 선생님께 혼나기까지 했대요.

처음 학교 입학하는 아이의 두려움이 그대로 담겨 있는 무시무시한 꿈이지요.

 

 

걱정하는 아이에게 엄마는 처음 하는 일에 겁이 나는 건 당연한 일이라며

아이의 마음을 토닥여 주고 따뜻한 응원을 해줘요.

그림 속에서 엄마 곰이 꼬마곰을 다정히 안아주고 업어주는 모습이

엄마의 사랑과 응원을 느낄 수가 있었어요.

그림 곳곳에 꼬마곰과 같이 엄마 손을 잡고 학교 처음 가는 동물 친구들을 보면

그 친구들도 두려워하는 모습을 보여요

나처럼 다른 친구들도 처음 맞이하는 학교가 걱정이 되는 건 마찬가지라는 걸 보며

아이의 마음도 조금 안심이 되는 거 같았어요.

짧은 글 속에 처음 학교 가는 아이의 마음이 그대로 들어있고

엄마의 따뜻한 사랑과 응원이 가득한 처음 학교 가는 날

아이에게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다고

토닥토닥해주고

겉으로는 태연한 척하지만 아이보다 걱정이 태산이 엄마에게도

잘 할 수 있다고 응원해주는 따뜻한 그림책 `처음 학교 가는 날`

처음 학교 가는 날을 아이와 함께 읽으니 처음 학교 가는 날이 기대가 되네요^^

5살 동생은 이제 유치원을 가는데 학교를 유치원으로 바꿔서 읽어주니

굉장히 집중해서 들었어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와 엄마, 아빠에게 추천하고 싶은 [처음 학교 가는 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