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잡는 큐브 수학 3-2 - 2014년 동아 큐브수학 시리즈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의 시작은 ...개념 잡는 큐브 수학

 

 

 

서점에서 큐브 수학을 본 적은 있긴 한데 저런 수학 교재도 있나 보다 생각을 했죠.

그런데 얼마전 두산 동아 평가단으로 활동하면서 큐브 수학에 관한

자료집을 하나를 받게 되어 큐브 수학 책 소개를 읽어 보니

상당히 호감이 가는 수학 교재더라구요.

마침 이번 체험 교재로 큐브 수학을 주신다고 하셔서 기대했는데

드뎌 얼마전 개념 잡는 큐브 수학이 도착을 했네요.

큐브 수학도 한권의 책이 3개로 분리가 되는데

문제집과 기초력을 위한 연산 문제집과 정답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책 표지 앞에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개념서라고 되어 있는데....

 과연 그럴까요

 

              

                                                   brown_and_cony-3

 











 

첫 장에 만화로 개념을 잡아 주는 교재들이 많아서 아이 학습 시작부터

학습 분위기를 좀 흐트려 놓는 것 같아 싫었거든요.

그런데 개념 잡는 큐브 수학은

가벼운 스토리텔링으로 개념 잡기를 해주셔 좋네요.

교과서 개념 잡기부터 시작을 했는데 개념 잡기 설명이

아주 꼼꼼하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교과서 개념 잡기가 끝나면 한번 더 익히기와 문제로 다지기로

본격적인 문제가 나오는데 이 정도의 문항수라면

 충분히 개념 다지기가 되겠더라구요.

간단하게 서술형으로 기초 잡기까지 끝이나면

마지막으로 아이들의 힘들었던 마음을 위로하 듯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등이 있네요.

큐브 수학 센스 있네요. ㅎㅎ

 

 

brown_and_cony-5

 

 





 

수학 학습지& 수학 익힘책은 연산력 향상을 위한 교재인 것 같아요.

고학년이 될 수록 연산력의 중요성을 더 알게 된다고 하더니...

쓸쓸 그 말을 이해하게 되더라구요.

지난달까지 연산력 향상을 위해 학습지를 했는데

제가 봐도 집착에 가깝게 하나의 연산을 오래도록 한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이도  연산에 대한 압박감과 지루함에 싫어해 중단을 했죠.

그런데 큐브 수학 부록에 연산 문제집이 지겹지 않으면서도

확실하게 연산력 향상이 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정답지도 쓸렁 쓸렁 답만 적혀있지 않고 깨알 같은 설명과 함께 적여 있구요.

정성 가득 담겨 있는 정답지도 마음에 들어요.

개념을 잡아 큐브 수학이라더니 정말 수학의 시작은 "개념 잡는 큐브 수학"이네요.

개념 잡는 큐브 수학으로 개념 꽉 잡고  백점 맞는 수학으로 이어진다면

우리 아이 수학은 문제 없이 한학기를 보낼 것 같네요.

 

 

                                                 line_characters_in_love-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