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읽는 유대인 인생 특강 - 수세기 동안 단 0.2%만 알았던 부와 성공의 지혜
장대은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비즈니스북스- 지은이 (장대은)

이 책은 총 4부로 나누어져 있다.
제 1부 (토라)- 흔들리지 않는 마음으로 산다는 것
제 2부(네비임)- 바른 기준과 생각을 갖는다는 것
제 3부(케투빔)- 겸허한 태도로 부와 성공을 동시에 거머 쥐 는법
제 4부(그 외 경전들)- 남다른 행동으로 성공을 지속시키는 법
관련된 용어 설명이 있는 부록이 있어 좀더 쉽게 읽을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강력한 파워를 지닌 민족중 하나인 유대인의 가르침 을 담고 있는 책이다.
사업을 하는 나는 이 책으로 유대인들의 성공비결을 배우고
내 삶에 적용하고 싶어서 읽게되었다.
결과적으로 나는 3가지를 배울수 있어 감사하다.

첫째- 유대인은 신에 대한 강력한 신념이 있고
그것은 어떠한 고난이 닥쳐와도 자신들을 구원해 줄
존재가 이미 준비되어 있고 늘 신이 곁에 있다고 믿는다.
그들에게서 볼수있는 가장 특별함은 의심과 의문을 마음속에서 지우고 오로지 행동으로 믿음을 행한다.

둘째- 유대인은 세상을 더 좋은곳으로 만들어야 할 책임이
자신들에게 있다고 믿고 기꺼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다. 그들은 어떤 사람들보다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갖고 있으며 열린 마음을 갖고 있다.

셋째- 유대인들은 신과의 관계에서 늘 감사하는 태도를
견지한다. 포로로 얽매인 상태에서도 신에게 감사했고
비전을 바라보았다. 비전이 이루어질 것에 대해서도 미리
감사했다.

끝으로 나는 저자가 어필한 '기쁨 목록'과 한 주의 시간을 결산해보기로, 오늘 부터 매일 한달간 적어보기로 다짐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sh9233 2019-04-28 16: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