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성의 C & C++ 완벽가이드
김용성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컴퓨터를 배운다는 사람은 누구나 C와 C++를 배운다. 

C/C++를 가르쳐주는 곳은 많다. 학부생들도 교양과목으로 배운다.
 

그렇지만 C와 C++를 제대로 할 줄 아는 이를 그렇게 많이 보지는 못했다. 

그만큼 C/C++는 어렵다. 

C와 C++는 다른 언어의 기본이 된다. 대부분의 운영체제와 대부분의 프로그래밍언어 컴파일러조차 이것으로 만들어졌다. 

무언가 근본적인 것을 만들려면 C를 배워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배우기 좋은 책이 있다. 바로 이 책이다.

김용성은 베스트셀러 작가다. 구글에서 프로그래머로 근무하는 유능한 프로그래머다. 

 책을 읽다 보면 그 실력을 느낄 수 있게된다.  

이 책은 한정된 분량에 C와 C++를 밀도있고 꼼꼼하게 다룬 사전같은 책이다.

 정말 좋은 점이 다른 책들처럼 용어나 함수를 상투적으로 설명하는 게 아니라 실무에서 일어나는 특이한 경우가 모두 수록되어 있다는 것이다. 

 아, 이런 경우가 있었지, 맞아 그런 경우도 생기겠구나 하면서 책을 읽게 되었다. 

분량도 적절하다. 책 한권으로 C와 C++의 핵심을 다 다루는데 문장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설명이 짧다고 궂이 이해가 안 간다면 초보자용 책이나, 아주 두꺼운 책을 보조교재로 쓰면 된다. 

강의용 교재로도 적절하다. 예제도 풍부하고 연습문도 여러장 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아주 좋은 책으로서 초급, 중급 사용자에게 권하며, 고급사용자도 생각 정리용으로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Do it! bada 모바일 프로그래밍 - 세상의 속도를 따라잡고 싶다면 Do it! 시리즈 2
여인춘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현재 모바일 플랫폼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모바일, 블랙베리, 노키아, 바다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바다는 삼성전자가 만든 플랫폼으로서 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은 크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가 양분하고 있지만, 바다는 모바일, 티비 등에 사용될 예정으로 장래가 유망합니다.

바다 모바일 프로그래밍 책은 국내에 하나밖에 없는 바다 프로그래밍 책입니다.

수준은 초, 중급입니다.

우선 한국인이 썼기 때문에 문장이 쉽고, 경험담도 간간히 들어있어 재밌습니다.

디자인 깔끔하고 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소스 코드의 주석도 2단 편집으로 공간을 절약했습니다.

각 장마다 예제 소스코드가 다 있고, 큐알 코드를 찍으면 실행 동화상도 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400쪽이 넘어서 양이 적당하고, 군더더기 없이 모든 분야를 다뤘습니다.

C++을 미리 알고 있어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간단한 라이브러리나 메모리 할당 등을 설명한 장도 있긴 합니다.

에스디케이 현재 버전이 1.2이므로 다음 판도 기대됩니다.

모바일 프로그래머라면 반드시 읽어야할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