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사전 - 전3권 - 내 책상 위의 역사 선생님
김한종 외 지음, 박승법 외 그림 / 책과함께어린이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내 책상 위의 역사 선생님 한국사 사전2권은 역사 사건.문화와 사상에 대한 내용들이 들어있습니다

역사에서 의미 깊은 사건들과 조상들의 생활 양식, 풍습, 우리 민족에 깊게 깔려 있는 사상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전 3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사전답게 책 두께도 꽤 두껍고, 내용들이 알차게 많이 들어 있어서 좋답니다

사전이라서 ㄱㄴㄷ 순서로 되어 있고, 하나의 사건이 한 페이지에서 두 페이지정도에 다 들어가 있어서 간결하게 내용을 볼 수 있어요 하루에 한 두개씩 읽어보거나 공부하고 있는 시대에 있는 사건들을 찾아보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의 장점은 실화같은 정말 멋진 그림이 들어 있다는 건데요

명량 대첩에 나와 있는 그림은 정말 생생하고 멋지네요 그림 그리신 분의 노고와 열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었어요

그림이 잘 나와 있으니까 이해도 빠르게 되고, 책 보는데 지루함도 없어지게 되네요

그림에 관심이 많아서인지 그림에 먼저 눈이 가고, 감탄하면서 보았답니다

 

초등학생들이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역사사전으로 손색이 없고, 중학생이나 학부모님도 같이 보아도 훌륭한 역사 사전이어서 세트로 소장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드네요

지루하고 어렵기만 했던 역사공부인데, 이제는 좋은 책으로 아이들에게 역사의 재미를 느껴보게 할 수 있는 것도 공부의 한 방법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