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스팀 Steam 수학 - 새 교과서를 반영한 스토리텔링 수학 스팀 Steam 수학
서지원 지음, 문지현 그림, 김혜진 외 감수 및 문제 출제 / 상상의집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 집에서 나온 스팀수학 3학년으로 스팀교육 이론을 도입한 새 교과서에 맞게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교과서 집필진과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참여하였기에 더욱 더 믿을 수 있는 수학지침서가 되겠네요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의 영단어 첫 글자를 모은 STEAM수학은 과거에 없던 개념이라 어떻게 공부시켜야 하는지 엄마들은 도대체 감이 안오는데요 이 책의 도움을 받는다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학년 내용은 총 5단원으로 분수, 곱셈, 나눗셈, 평면도형, 들이와 무게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을 읽기 시작하니, 재미있는 동화가 시작되고 귀여운 그림으로 채워져 있어 전혀 수학책이라는 느낌이 안들었어요

하지만, 한 페이지는 동화 내용이고, 한 페이지는 개념을 알수 있는 문제로 되어 있으며 답이 표시되어 있답니다

그 다음 배운 것을 확인하고 풀어볼 수 있는 문제들이 들어 있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수학체험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 단원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네요

3학년부터 수학이 확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안배웠던 분수나 소수 개념도 나오고, 나눗셈도 시작되니까 어렵다고 느껴지게 되지요

하지만, 스팀수학과 함께라면 쉽게 개념을 배우면서 문제도 적응해갈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책 전체의 색감이나 그림 구성도 좋아서 예쁘게 꾸며져 있으며, 신경을 많이 써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면서 아이들이 좋아할 책입니다

한 학년동안 보게 될 책이니까 더욱 더 소중하게 다뤄야 할 것 같고, 표지도 튼튼히 만들어져 있어 고급스럽단 느낌이 드는 좋은 책입니다

큰 아이때만해도 주로 연산문제위주의 문제집들을 많이 풀게 했는데, 사고력이나 창의력을 키우는 것에는 역부족이였던것 같아요

요즈음 교과서가 개정되면서 이야기속에서 수학을 이끌어내고, 자연스럽게 이해하며 이렇게 개념을 확 잡을 수 있는 책이 나와서 정말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