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의 연인들
김대성 지음 / 문화구창작동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낙원의 연인들>은 김대성의 첫 장편소설로, 두툼한 두께의 책을 만날 수 있었다

요즘 이렇게 두꺼운 소설책을 읽은지 오래여서인지, 두께와 너무 많은 작은 글씨에 먼저 두 손을 들게 됐으나,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면서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되었다

세심한 묘사로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기분으로 등장인물들을 그리며 읽는 재미가 있었다

부드럽고 감미로운 또는 달콤한 사랑을 이야기 할 것 같은 <낙원의 연인들>이란 제목과는 다르게, 남자작가라는 것을 알려주는 문체와 거칠고 투박하고 숨막히는 내용전개 등 내가 상상했던 내용과는 아주 많이 거리가 있는, 강하고 굵은 인생의 한 줄기를 내품은 이야기였다

이야기는 장생포 고래 특집 다큐를 찍기 위해 울산 울주군 장생포로 떠나는 이해수 방송국 피디의 소개와 이야기로 시작된다

한 식당에서 만난 할매는 전설적인 고래잡이 백장우를 알려 주며 그 곳은 가지 말라고 하는데, 경해라는 횟집에 찾아간 해수는 분희라는 여자와 이제 막 출소한 광수를 마주치게 된다

장우와 광수, 분희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들의 사랑과 인생의 소용돌이속에 풍덩 빠질수 있었다

우리 주위의 흔한 사랑이야기가 아니라, 고래잡이라는 특이한 직업을 가진 바다를 동경하는사람들의 인생을 조금이라도 느끼는 계기가 되어서 흥미로운 경험이 되었다

직접 경험해보지 못했던 인생을 소설로 경험해본다는 것이 소설을 읽는 가장  큰 재미가 아닐까....

이 책을 통해 순수한 사랑의 원형을 찾고 싶었는데, 역시 사랑의 모습을 알아내기엔 좀 힘이 들었다

이 소설은 영화화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