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에는 즐깨감 도형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엮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학년에는 즐깨감도형은  도형위주의  창의영재수학과 교과사고력 문제들이 들어 있어서 도형에 대한 기초적인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이예요

1.신나는 도형탐험

2.대칭 속 도형 세상

3.블록 친구 공간 놀이터

이렇게 크게 3단원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1단원은 선분과 직선부터 여러 도형들에 대해 나오고, 도형들을 결합하고 분해 하면서 여러가지 모양도 만들 수 있어요

2단원은 색종이를 접어서 잘라 보면 어떤 모양이 나오는지 알아보는 문제가 있는데, 직접 색종이를 가지고 해보니 재미있어 하네요

3단원은 패턴블록과 원형탱그램, 하트블록을 가지고 놀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네요

 

문제가 많이 어렵지는 않아서 하루에 두 세장씩 해보면 교과서에서는 나오지 않는 재미있는 문제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두뇌회전할 수 있는 문제들도 많아요

전체적으로 교과내용을 기준으로 하면서도, 창의성을 키우는 문제나 교과서에 없는 좀 더 깊이있는 문제들로 채워져 있어서 도형공부를 마무리하기에 좋은 책입니다

도형은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단원이기에 이런 책으로 기초를 다지고 마무리를 하고 다음 학년으로 넘어간다면, 두려움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

부록도 잘 되어 있어서 손으로 만져보고 눈으로 볼 수 있으니, 더 효과적인 도형공부방법이 되겠네요

부록으로 들어 있는 색종이, 칠교퍼즐, 패턴 블록, 하트 퍼즐은 오려서 활용하게 되어 있어, 직접 만지고 해보니 더 쉽게 이해하는것 같아요 담아둘 수 있는 부록 봉투도 만들 수 있어서 보관하기 쉬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