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소믈리에가 권하는 맛있는 책 - 좋은 책을 고르는 12가지 비법
박균호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홍수처럼 쏟아지는 출판의 시대에서 살고 있는 우리에게 어떤 책을 어떻게 고르라는 지침서와 같은 책이다. 가끔 서점에 나가 둘러보면 알고 있는 책들도 있지만, 정말 신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중에 선뜻 한 두권 골라 나오기가 점점 어려워졌다. 정말 필요한 내용의 책인가, 재미는 있을까 등등 고민하게 되고, 겉표지가 눈에 띄거나 예뻐서소장하고 싶은 마음에 사는 경우도 있다. 좋은 내용의 책들도 많지만, 별로 시덥지 않은 책들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알고 싶었다. 어떤 책들을 읽어야 좋은 건지.....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중 하나가 바로 이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 좋은 책을 구별해 내는 능력이 생길 것 같았다.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 고전을 읽어보는 것이 독서의 단계라고 알려주며, 많은 책들을 짤막하게 소개하고 있다. 여기까지는 독서할 때 흔히 사용하는 방법이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내가 읽었던  책들이 소개될 때, 반가움에 더 재미있게 보게 되고, 저자의 평가가 더 새롭게 느껴지기도 해서 흥미롭고 기뻤고, 모르는 책은 구해서 읽고 싶은 충동이 들었다. 
 그 밖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주는 책, 소장 가치가 높은 책, 글쓰기를 위한 책, 영어 공부를 위한 책도 소개해 주고 있어, 요즘 책을 잘 읽지 않는 중고생들도 책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거 같아 아이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그리고, 책꽂이에 꽂아두고, 책 내용이 궁금할 때 찾아보기에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