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과학 필독서 45 - 어린이과학동아 창간 편집장이 직접 읽고 추천하는 필독서 시리즈 12
이억주 지음 / 센시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과학필독서 45

이억주 / 센시오

우리집 아드님은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있어서

어린이 과학동화 정기구독을 하고 있어요.

어과동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어과동 창간 편집장이 직접 읽고 추천하는

#초등과학필독서 라고 해서

그냥 지나칠 수 없더라구요.

어린이 과학자를 위해서 꼭 읽어봐야겠죠?

좋은책 함께 읽어봅시다!!




그런데 책을 직접 보니 아무리 과학을 좋아하는

어린이라고 해도 우리집 어린이가 혼자 읽기는

어려움이 있어요 ㅎㅎㅎ

그림도 없고....글씨도 엄마가 보는 책처럼 생겼다며

못읽겠다고 하더라구요 ㅜㅜ

자~~ 이 책은 엄마와 함께 읽는걸로~

초등학교에서는 3학년부터 과학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탐구로 시작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과학을 대하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깨닫게 되는거죠?

과학은 어렵고 재미가 없구나 ㅋㅋㅋ

첫째를 통해서 알게되었구요 ~~

그래서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갖게 해주는게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쉽고 재미있는 과학으로 꼬마과학자 기대해 봅니다.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평소에 호기심이 좀 많은거 같아요.

이 부분을 잘 자극해주어야겠죠?

#초등과학필독서 45에는 꼬마과학자가 꼭 읽어봐야할

45권의 책이 짧게 소개되어있어요.

1부 - 생명에대한 탐구

2부 - 본질에 대한 탐구

3부 - 질문에 대한 탐구

4부 - 융합에 대한 탐구

이중에는 우리집 어린이도 읽은 책들이 있네요.

꽃들에게 희망을,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신기한 스쿨버스

앗...45권 중 3권이네요 ㅎㅎㅎ

서점에가면 과학책이 정말 많은데

어떤 책부터 읽어야 할까 고민된다면

이 책이 고민을 싹~~ 덜어줄 거라고 확신합니다.

수많은 과학도서 중에서

초등과학교사, 도서관, 어린이전문 기관 추천도서중에서

또 엄선된 작품들이 있기 때문에

정말 과학필독서 맞습니다.

더욱이 책들을 추천하는 이유가 설명되어있어서

아이와 함께 살펴보면서

아이가 관심있는 분야부터 읽어보면 좋겠어요.

우리집 어린이는 요즘 원소에 빠져있어서요.

쉽고 재미있어보이기도 해서 이책을 1번으로

읽어보기로 결정했네요~

원소를 알아야 하는 진짜 이유!

{세상의 모든 원소 118}

우리몸에 꼭 필요한 원소부터~

독성을 가지고있어서

위험한 원소까지!!

우리집 어린이 호기심 팍팍 풀어줄 수 있을거 같아요.

자~ 어떤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된다면?

자자! 제가 강추하는 도서 많지 않아요 ㅋㅋㅋ

안읽고 후회말고 읽어요! 읽어!!

바로 #초등과학필독서 45

강추합니다.

#초등과학필독서45

#초등과학필독서

#초등과학

#이억주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센시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