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50개의 고전들 - 만화로 보자!
올드스테어즈 편집부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을 빛낸 50개의 고전들

올드스테어즈

국어공부하면서 고전을 빼먹을 수 없죠?

고전은 짧게는 수백년 길게는 그 이상된 이야기들도 있어서 사실은 아이들의 정서에 맞지 않기도 하고

어렵기도 해서 책 좋아하는 아이들도 쉽게 보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그렇게 오래전 책들이 아직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학교에서 배우는 이유가 분명 있지 않겠어요?

고전이 지금까지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이유는 시대를 초월하는 가치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죠?

우리가 오래된 역사를 공부하듯이 과거는 현재와 미래를 위한 밑거름이 되잖아요.

고전에는 그당시의 새대적 상황을 알 수 있는 중요한 자료기도 하구요.

ㅋㅋㅋ 어쨌거나 시험에 나오니까 공부해야죠 ㅜㅜ

고전은 수능시험에 단골이니까요~

꼭 알아야 할 고전! 하지만 오래된 역사가 와닿지 않는것처럼 고전역시 이해하기 어려운게 사실이에요.




예전에는 수학, 영어가 중요했는데 요즘은 국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고전관련된 도서들도 많이 등장하고 있어요.

고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책부터 #초등고전 읽기 책까지 쉽게 찾아볼 수 있죠?

하지만 초등학생에게 고전 읽기가 결코 쉬운일이 아니라는거~ 다들 아실거에요.

요즘아이들은 시각적인 자극을 좋아해서 글자책도 안좋아해요. 그런데 이해되지 않는 고전읽기라니요~

읽어도 재미없는 정도를 넘어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 내용이 많아요 ㅋㅋㅋ

하지만 #한국을빛낸50개의고전들 이라면 아이들도 쉽게 고전을 접할 수 있다는거~

고전은 재미없을거라는 편견....을 살짝~ 줄여주는 책!!!

중고등학교 가서 어려운 고전을 처음만나게 되면 당황하겠죠?

그러니 #한국을빛낸50개의고전들 을 읽어보면서 고전이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다는거~ 알고 가자구요.

저도 처음보는 고전들이 많아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구성은 이야기의 요약된 줄거리가 있어서 내용을 파악할 수 있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흥미를 주었어요.

이야기의 중요 포인트를 잘 살려주었기 때문에 초등아이들이 쉽게 접하기 좋더라구요.

고전마다 이야기에 맞는 속담과 사자성어까지 공부할 수 있어서

어휘력까지 한번에 키울 수 있어요.

하루에 한개씩 읽다보니까 줄거리 읽고 요거는 조금 재미있겠는데? 하는 책들도 생기더라구요.

이렇게 고전에 한발 다가가네요~ ㅎㅎㅎ

설화, 고전소설, 판소리계소설, 역사소설, 현대소설까지 50작품을 만날 수 있어요.




만화가 그냥 재미만 있는게 아니라 고전에 담겨있는 시대적 배경과 특징, 주요 핵심 키워드를 알려주고 있어서

고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간략하게 읽어서 그런지 지루하지 않고 다 재미있더라구요.

나이들어서 읽어 그런가? ㅎㅎㅎ 학교다닐때 분명 지루했는데 말이죠~

요즘 책들이 그냥 잘나오는거 같아요.

예전 우리때는 무조건 읽고 외우는게 최고였는데 선생님들도 그러셨죠! 이해안되면 그냥 외워!!!!!

만화로 한번 이해하고 그래도 궁금한건 엄마와 함께 찾아가며 읽다보니 고전 50개 다 읽었어요~

할머니가 들려주시는 옛날이야기 처럼 편한느낌!

사실 고전읽기 시작하려고 해도 어떤 고전을 어떻게 읽어야할지 막막했는데 한국고전은 한권으로 해결했어요.

초등 처음 고전은 #한국을빛낸50개의고전들 로 시작하세요.


#한국을빛낸50개의고전들

#올드스테어즈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초등고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