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초등 수학 3-1 (2024년용) - 모든 유형을 다 담은 초등 해결의 법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유형을 다 담은 해결의 법칙

천재교육

초등 겨울방학이 시작되었네요~

겨울방학은 학년을 마무리하면서 또 새로운 학년을 맞이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시간을 잘 활용해야겠죠?

저학년에서는 덧셈뺄셈정도의 기본적인 과정을 배웠다면

3학년 수학은 전혀 새로운 단원이 등장하기 때문에 긴장하고있어요.

#천재교육 모든 유형을 다 담은 #해결의법칙 으로 3학년 교과 예습 시작했는데 덧셈뺄셈이 3자리수로

늘어난것 뿐인데도 벌써 헉헉 소리가 나오더라구요.

그러니 아무런 준비없이 학교에서 분수 들어가면 어떨지 아찔하네요 ㅎㅎ

이번 수학 학습서는 방학동안 홈스쿨링하기에 너무 좋은 책인거 같아요.

아이 친구들 중에서 수학학원에 다니는 아이들을 보면 여러출판사의 문제집을 매일 풀이하는걸 보는데

학원에서는 여러유형의 문제를 풀어야한다는 이야기를 하지만

제가 볼때는 학원에서의 1시간을 채워야하기 때문인걸로 보여요 ;;;

문제집을 많이 푸는 아이일수록 네네~ 수학을 잘할수는 있겠죠~ 하지만 수학을 점점 싫어하게 되겠죠~

똑똑한 한두권의 수학 문제집이면 #초등수학 으로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자~ 그런데 여기서 고민시작입니다.

똑똑한 한두권의 학습지를 고르는 요령이 필요하겠죠?

두 아이를 키우면서 수많은 수학학습지를 접해봤어요.

어떤게 좋은 학습지일까? 바로 우리 아이에게 맞는 학습지가 좋은 학습지 입니다. ㅎㅎㅎ (뭐래니~)

수학 문제를 풀때 아이들은 어떤가요?

아마 쉬운문제는 그래도 기분좋게 풀어나가요. 수학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니 스트레스도 덜 받아요.

그렇지만 우리아이 수준에 딱 맞는 문제들만 풀다보면 아이의 수학적 사고력은 자라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려운 문제를 풀어야 하느냐~ 최상위문제집! 어려운문제 여러개 가져다 놓고 풀다보면 짜증폭발 ㅜㅜ

우리집 어린이 수준에 최상위수학 들이밀면 아동학대 들먹이며 분노합니다.

밀당이필요하죠~

기본수학 학습서 + 중간중간 끼워넣는 어려운문제들 ~ 엄마 스트레스!

이번에 모든 유형을 다 담은 해결의 법칙 보니까 우리집 문제 해결 가능하더라구요.

모든 유형을 다 담았기 때문에 한권으로 수학 끝!

잘 틀리는 실력유형

다르지만 같은 유형

응용 유형

사고력유형

최상위 유형

아~ 기본부터 최상위까지~ 이제 문제 짜집기 안해도 될듯 합니다 ㅎㅎㅎㅎ





수학공부 잘한다는 학생들의 학습법인 오답노트 활용!

그런데 오답노트를 어떻게 만들고 또 활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오답노트를 만드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힘도 많이 드는데~ #천재교육 모든 유형을 다 담은 해결의 법칙은

오답노트 앱을 통해서 틀린문제를 저장하고 출력하며 관리할 수 있어서

쉽게 시간아껴가며 좋은 학습법에 도전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거 같아요.

틀린 문제를 모르는 채 넘어가면 실력도 점수도 늘지 않는데 편리한 오답노트앱을 통해서 틀린문제를

확실하게 공부하고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아는것돠 모르는 것을 체크해 볼 수 있어요.

점점 진화하고 있는 천재교육 학습지~ ㅎㅎ





이 책의 또 하나의 눈에 띄는 점은 QR 코드에 있는 추가문제!

학습지의 문제들로 부족함을 느낀다면 QR코드를 통해서 풀 수 있는 추가문제로 실력 한번더 올려줄 수 있겠죠?

저는 학기별로 2권의 수학학습지를 번갈아서 풀고있는데 와우~ 이거면 한권으로 괜찮겠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유형의 문제를 다 보여주기 때문에

특히 유형문제에 약한 친구들이 접하기 좋은 도서인거 같아요.

우리집 어린이도 기본 개념 이해는 잘 하는데 조금만 유형이 바뀌면 힘들어하더라구요.

이 책에서 모든 유형을 다 학습할 수 있으니 이제 어떤 유형에도 강한 어린이가 되겠죠? ㅎㅎ

요즘 학원방문도 마음이 불편해서 홈스쿨링이 좋던데 어려운 부분은 동영상 강의로 도움을 받으니 걱정없어요.

사실 수학은 혼자서 익히는 학문이라기보다는

좋은 선생님을 통해서 잘~~~배워야 하는 학문이라고 생각해요.

아이가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은 끝없이 배워서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끝까지 갈 수 있구요~

그러니 수학은 선행이나 양보다는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려고 노력하는 편이 더 효과적이겠죠?

내가 원하는 부분은 계속해서 강의를 볼 수 있어서 요즘 동영상 강의로 어려운 부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이게 바로 좋은 수학선생님이나 다름없어요

이번 겨울방학은 #해결의법칙 좋은 선생님과 함께 하렵니다.



#해결의법칙

#모든유형을다담은해결의법칙

#초등수학

#천재교육


천재교육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