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사이트 워드 Sight Word - 초등 저학년이 꼭 알아야 할 통문자 단어 160개
주선이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 사이트 워드

주선이 / 길벗스쿨

초등학교 교육과정 영어는 3학년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그동안 영어에 여유가 있었어요.

코로나가 터지면서 학교생활에 비상이 걸리고 등교도 퐁당퐁당!

그러다보니 아이들은 점점 학교에 가기 싫어하고 학습에 대한 거부감 부담감이 커지더라구요.

학원도 마음 놓고 못가는 상황이 지속되면서 홈스쿨링을 해야겠다 마음먹었어요.

저학년때는 영어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에 가볍게 파닉스학습에 집중했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벌써 3학년이네요 ㅎㅎㅎ

확~ 다가오는 영어부담감

파닉스학습은 하루이틀에 끝나는 학습도 아니고 파닉스 규칙에 벗어나는 발음들이 많아서

파닉스를 완벽하게 학습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초등 저학년 여유시간을 이용해서 가볍게 학습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자~ 이제 중학년 교과과정 들어가야하니 파닉스에서 한단계 올라서야겠죠?

그래서 선택한 기적의 사이트워드!


기적의 사이트워드는 파닉스규칙에서 벗어나며 사용빈도가 높은 단어 160개를 학습할 수 있어요.

사이트워드는 보자마자 한눈에 바로 읽어내야 하는 단어를 말하는데

어린이 영어책에 절반이상을 차지하면서 파닉스 규칙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통만자로 익혀야 하는 단어들이에요.

그동안 틈틈히 익힌 파닉스와 사이트워드 학습으로 3학년 영어 준비 확실하게 해보려구요.

초등 공교육 영어의 핵심은 바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심어주는거겠죠?

그런데 요즘은 어려서부터 영어유치원이며 영어학원을 다니는 친구들이 있다보니 자신감이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다만 우리집 어린이들은 영어에대한 흥미는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고싶어요.

일주일에 영어단어를 150개씩 외우는 학원에 다니는 아이들을 보면서 뒤쳐질까봐

불안할때도 있는게 사실이지만~~

아이들이 최대한 영어에 지치지 않고 흥미를 키워가면서 배울 수 있으면 좋겠네요.

기적의 사이트워드와 쉬워서 즐거운 영어공부 시작합니다~




책 구성을 살펴보면 매일매일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학습 시작하기 전에 고민을 했어요.

20일에 한권을 끝내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복습을 할것인가?

하루분량을 여러개로 나눠서 5일 학습 주말에 복습을 할것인가?

그런데 우리집 꼬맹이는 아직 학교에서 영어과목이 없기도 하고 매일 학습하면 20일이면 끝나기 때문에

하루분량을 5일에 나누어서 학습하고 주말에 복습하는걸로~

우리에게는 겨울방학이 있으니까 음하하하하


챈트로 철자와 발음을 익히고 문제로 확인하고 스토리를 읽으면서 리딩실력까지 한번에 키울수 있는 책이에요.

사이트워드 끝내고나면 리딩실력도 조금 자라있겠죠?

기대가 됩니다 ^^

첫째는 진짜 열심히 놀았던 탓에 3학년 올라갈때 알파벳도 못떼고 영어시작했는데

둘째는 역시 뭐든 빠르네요.

파닉스도 조금씩 해서 그런지 영어도 잘 따라서 쓰네요.

코로나 때문에 마음껏 놀지도 못하니 집에서 공부나 해야지~ 어쩌겠어요 ㅎㅎㅎ




파닉스를 했다고 해도 아이혼자 스토리를 읽고 이해하는건 어렵겠죠?

QR코드로 들을 수 있는 음원이 있기 때문에 스토리부분은 여러번 반복해서 듣고 따라 읽기를 하다보면

혼자서도 읽을 수 있어요.

주말에 다시 복습해서 읽으려고 하면 못읽는 부분도 있는데 조급해하지 않고 다시 듣기, 다시 읽기 반복학습!

꾸준히 하다보면 통문자로 익히는 단어들도 늘어나겠죠?

아이의 리딩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수준보다 높은책을 읽을때 흥미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음원이 있는 책을 권해주는게 좋은거 같더라구요.

기적의 사이트워드는 매일 학습에 맞춰서 QR 코드가 있어서 편하게 음원을 찾을 수 있어요.


초등3학년 영어수업 준비는 기적의 사이트 워드로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 골고루 공부고 있네요.

학년을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데 집에서 조금씩 도와준다면

학교 평가수준은 걱정할거 없이 잘 따라갈거라고 생각합니다.

중학교부터는 사실 직접적인 문법까지 등장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어렵게 공부할 수 밖에 없어요.

그러니 초등영어라도 쉽게 재미있게 공부하도록 해요.

길벗스쿨은 어린이 전문 출판사라서 아이들 어릴때부터 꾸준히 이용했는데

우리집은 특히나 기적시리즈 참 좋아해요.

어차피 학습서인건 똑같은데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적시리즈는 일러스트도 귀엽고 구성면에서 여백도 많아서인지 아이들이 편하게 보더라구요.

사이트워드도 기적시리즈로 편하게 시작합니다.

3학년 영어시작 든든합니다.

#기적의사이트워드

#길벗스쿨

#책세상맘수다

#주선이

#초등영어

#사이트워드

#초등사이트워드

#영어홈스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