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
샤넬 서 지음 / BG북갤러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

샤넬 서 / BG북갤러리

우리나라의 국가 행복지수는 OECD 37개국 중 35위, 청소년 자살률 1위라는 안타까운 순위를 기록하고 있죠.

뭐~ 우리나라 지수를 살펴볼 것도 없이 나 자신을 한번 돌아보면 빠를거 같아요.

저도 짜증과 화가 많은 사람이라 항상 분노조절에 힘쓰는 편이랍니다. ㅎㅎ

아이들 키우기 전에는 내가 이런 성격인지 몰랐어요 ㅜㅜ

역시 상황이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맞더라구요.

속에서 부글부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자라주는 것만이라도 감사함을 느껴야 하는데

말처럼 쉽지 않은 현실이 답답할 뿐입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감사도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어요.

감사하는 마음은 꾸준히 노력하면 생활이 되고 습관이 되어 우리의 감정과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알려주는데 맞는 말인거 같아요.

작은 일 하나하나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어찌 행복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에서는 역경을 이겨내고

많은 부를 이룬 인물들의 경험을 알려주면서 감사의 힘을 전달하고 있어요.

억만장자가 되는 감사의 비밀을 한번 만나 봅시다.




이 책을 소개하기 전에 몇가지 알려드리자면 종교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는걸 느낄 수 있어요.

저는 절실한 종교인이 아니라서 그 어떤 종교에도 편견이 없어요.

그래서인지 제가 느낀 바로는 과하게 종교적인 내용이 들어있지는 않다고 느껴졌어요.

두번째, 읽다보면 한번씩 짜증날 수 있어요 ㅎㅎㅎ

이걸 어떻게 실천하라고 하는거야? 말이돼? 내가 신이야?? 하는 느낌이 드는 부분들이 있어요.

말도안돼! 라고 생각되지만 실제로 감사의 힘으로 역경을 이겨낸 실존인물들의 예를 보면서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다만 내가 실천할 수 없는 일들이다 라고 느껴지면서

그래~ 사소함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다보면 나도 언젠가는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린시절 버림과 가난, 학대에 방황했지만 감사일기를 실천하면서 기적을 이뤄낸 오프라윈프리,

실패에 실패, 불행과 불행을 거듭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링컨,

많은 것을 잃었지만 위대한 인생을 살아낸 헬렌켈러의 이야기속 공통된 내용은

모두 감사를 실천하며 역경을 극복했다는 사실!




사실 감사일기는 예전부터 쓰고 있었는데 쓰다 말다 꾸준하게 하기 힘들었어요.

그런데 평상시에 불평불만이 많은 우리집 어린이들을 위해서 다시한번 감사일기를 쓰고있어요.

매일아침 일어나서 이침 루틴도 만들어줄겸 감사일기를 쓰게 하고 있는데

아직은 미흡하지만 ~ 억지 감사를 하는 날들도 있더라구요 ㅎㅎ

첫째는 평상시에 짜증도 많고 불평이 많은 편이라 더욱 꾸준하게 쓰게해 보려구요.

아이들 감사일기 쓰기 하면서 저도 다시 감사일기를 쓰고 있어요.

그리고 평상시에도 소소한 것에도 감사함을 표현하려고 노력하는 중이랍니다.

마음가짐이 바뀌니 인상쓸일도 한번더 생각해보고 행동하게 되고 아이들이 하는 작은 행동에도 감사함을 표현하니

아이들도 더 좋아하고 있어요.

수천억의 부까지는 아니어도 그냥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생활을 하고 싶은게 바람입니다.

마음의 부자? ㅎㅎ 돈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일단 한번 실천!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은 배우는 사람이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감사하며 사는 사람이다"

-탈무드-

#수천억의부를가져오는감사의힘

#감사의힘

#샤넬서

#BG북갤러리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