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보글 STEAM이 넘치는 초등 과학 실험 50 - 맛있게 즐기는 교과 연계 실험 꿈꾸는 10대를 위한
메건 올리비아 홀 지음, 김태완.이미경 옮김, 송해남 감수 / 프리렉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글보글 STEAM이 넘치는 초등과학실험 50

메건 올리비아 홀 / 프리렉

What이 아닌 How로 시작하는 우리아이 과학으로 맛있게 냠냠, 과학적 사고력이 쑥쑥!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과학실험책을 소개합니다.

다만,,,이번에도 엄마는 어금니 꽉! 깨물고 입다물고 인내해야겠네요.

보글보글 STEAM 이 넘치는 초등과학실험 50은

과학적 호기심 뿐 아니라, 오감까지 만족시키는 요리실험이 되겠어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겠죠?

STEAM은 융합인재교육으로 요즘 한참 뜨고있는 용어에요.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의 첫글자를 따서 나온 말이죠?

저는 주방일이 하기가 싫은데 아이들은 주방에서 말썽부리는걸 왜이리 좋아하는지~

이것도 하고싶다~ 저것도 하고싶다~ 정말 골치아파요~

사실 요리는 과학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아이들이 배울점이 많은건 알겠는데 뒷감당이 힘들어서 못하게 했는데

이번기회에 초등과학실험 50 보면서 하나씩 도전해봐야겠어요.




이 책은 맛있게 즐기는 교과 연계 과학실험이라서 아이들이 더욱 과학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거 같아요.

과학을 아무리 싫어하는 아이라도 맛있는 과학실험의 유혹을 뿌리칠 수 없을거예요~

아이들을 위한 과학 실험책은 많지만 이렇게 맛있는 과학실험책은 찾아보기 힘들듯하네요.

과학자들은 관찰하고 질문하고 실험을 통해서 해답을 얻죠~

우리집 어린이들도 과학적 사고를 키우길 기대하면서 주말은 과학실험 하는 날로 정해보았어요.

1일 1 실험 도전해볼까 하다가~ 작심삼일로 끝날거 같아서 말이죠.




보글보글 STEAM이 넘치는 초등과학실험 50 책을 살펴보자면

과학실험을 시작하기전에 주의사항부터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내용부터 시작해요.

아무래도 과학실험이다보니 요리를 통한 실험이지만 어린이 혼자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부모님의 도움과 지도가 함께하다면 더 안전하고 즐거운 과학실험을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재미있는 실험을 하고 즐겁게 맛보는 시간을 즐기고 나면

기록으로 한번더 생각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을 함께 해야겠죠?

따로 실험노트를 준비할 필요없이 책에 기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가설, 관찰, 결과를 메모할 수 있는 부분이 따로 있어요.

실험 준비를 하면서 과학적 질문에 대한 답을 미리 예측해보고 실험하면서 관찰한 것을 기록하고

최종실험 후 결과물을 기록하는 과정을 통해서

재미있는 과학놀이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예비 과학자가 되기 위한 연습을 하는 과정을 통해서

과학능력이 성장할걸로 기대되네요.




책에는 총 50가지의 과학실험이 나와있는데 아이들의 흥미나 집에 있는 재료에 맞는 것부터

하나씩 실험해도 될거같아요.

음식투정하는 둘째에게 딱 좋은 활동이 아닌가 싶어요.

요리에 숨겨진 과학을 이해한다면 아마 더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입맛으로 바뀔지도 모르겠어요 ㅋㅋ

어쩐지 채소들어간 실험부터 해야할것만 같은 기분이 드네요.




과학이다보니 어려운 용어들이 많이 나오는데 뒷부분에 과학용어사전이 나오기 때문에

모르는 단어들은 찾아가며 실험하다보면 어느덧 어려운 과학용어도 익숙해지겠죠?

초등학교 3학년 부터 과학교과수업이 있는데 아이들이 과학을 어려워하더라구요.

아마도 어려운 용어들이 한몫을 하는거 같아서 어릴때부터 과학용어들이 익숙해진다면 학교과학수업도 조금 수월하지 않을까 싶어요.

과학적 호기심뿐 아니라 오감까지 만족시키는

50개의 실험으로 요리도 잘하는 과학자가 되어보세요.

#초등과학실험50

#보글보글STEAM이넘치는초등과학실험

#프리렉

#메건올리비아홀

#책세상맘수다

#초등과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