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고양이는 어떤가요? - 복잡미묘 고양이 프로파일링
정효민 지음 / 성안당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당신의 고양이는 어떤가요?

오드캣스토리 정효민 / 도서출판 성안당

우리집 첫째의 동물사랑 덕분에 집에는 늘 생물들이 함께 했어요.

처음 마트에서 행사로 금붕어를 공짜로 나누어 준것이 시작이었던거 같아요.

금붕어는 선물로 받았지만 집에 장비가 없어서 그자리에서 나머지 장비들을 구매해야 했죠 ㅎㅎ

그 금붕어는 5년을 함께 살다 하늘 나라로 보내고

아이는 햄스터를 키우고 싶어했어요.

그래서 햄스터와도 2년 가까이 생활하다 그 아이도 하늘나라로 떠났네요.

그런데 이번에는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리 생각해도 고양이는 금붕어나 햄스터같이 쉽게 생각하고

집에 들일 수 있는 친구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버려지는 강아지와 고양이들이 많은 것만 봐도 덜컥 겁부터 나더라구요.

애완동물이 아이 정서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건 알고있지만

우리가 과연 감당할 수 있겠는지가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되더라구요.

무턱대고 예쁘다고 시작했다가 감당 못해서 보내야 하는건 안된다고 아이들에게 끝까지 책임져야 한다고

가르쳤던터라 더욱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고양이에 대해서 아이도 저도 정보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복잡미묘 고양이 프로파일링 #지금당신의고양이는어떤가요? 라는 책을 읽어보기로 했어요.




주변에 강아지를 키우는 지인들은 많은데 고양이를 키우는 친구는 없기 때문에 문제상황에 대처하기도 어렵잖아요.

#지금당신의고양이는어떤가요? 이책은 고양이와 함께 행복한

동반을 위한 안내서라고 말하고 싶어요.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집사와 고양이를 알고 싶어하는 모두를 위한 책이라 이책을 선택하길 잘한거 같아요.




고양이 행동 컨설턴트는 처음 들어봤는데 고양이들의 행동을 얼마나 꼼꼼하게

관찰했는지 책을 보며 감탄했어요.

고양이에 대한 애정이 없다면 힘들었을거 같아요.

고양이의 마음을 훔치는 방법부터 고양이의 행동 언어를 이해하는 것까지 모두

배울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마 아무런 준비과정 없이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했다면

이해하지 못했을 고양이의 행동들을 많이 배우게 된 느낌이에요.

#지금당신의고양이는어떤가요? 는 고양이 백과사전이라고 해도 좋을만큼 기본 정보에도 충실해서

초보자가 보기에도 아주 좋네요.

이 한권만 다 읽어도 고양이 박사가 된 듯 자신감이 생겨요. ㅎㅎ

책 속 냥이들의 예쁜 사진은 덤이구요~

이 책 읽고 우리집 어린이는 더 고양이를 키우고 싶어하네요

집사님들~ 고양이 심리가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읽어보세요~

P155. 고양이에게 행동의 옳고 그름을 알려 주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무엇이 맞고 틀리다는 것은 인간의 주관을 기준으로 한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고양이에게는 맞고 틀리다가 아닌

집사님이 좋아하는 행동과 싫어하는 행동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


성안당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