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투자 수업 1 : 마인드편 - 슈퍼개미 김정환에게 배우는 나의 첫 투자 수업 1
김정환.김이안 지음 / 트러스트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개미 김정환에게 배우는 나의 첫 투자수업 1 마인드편

김정환, 김이안 / 트러스트북스

주린이라면 #슈퍼개미김정환 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듯해요.

아마 개미들의 우상이 아닐까 싶은데 유튜브 강의로만 만나봤는데

이번에 주린이를 위한 주식책을 출간했더라구요.

슈퍼개미 김정환님이 13세 딸과 함께 만든 책이라서 초보인 제가 읽기에도 쉽고 편했어요.

#나의첫투자수업 은 1편과 2편으로 되어있는데 1권은 마인드편이라서 어려운 내용은 많지 않아요.

2권은 아마 실전편이 아닐까 기대해 봅니다.

아직 2권은 못읽었는데 빨리 읽어보고 싶어요.




슈퍼개미 김정환에게 배우는 #나의첫투자수업 은 아빠 김정환이 딸 김이안에게 알려주는

주식 경제 교육이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아요.

그래서 더 친절하고 더 꼼꼼하게 설명해주고 있다는게 느껴지네요.

저는 주식을 하기에 앞서 어떤 마음가짐과 계획을 가지고 투자에 뛰어드는지

생각도 없이 무작정 오르고 있는 기업에 투자해서 돈 많이 벌어야지 라는 생각으로 주식을 시작한거 같아요.

이것이 1년동안 제자리걸음을 하는 주린이에서 못벗어나는 원인이 아닐까

책을 읽으면서 반성 또 반성합니다.

주식을 시작하기전 마음가짐과 계획이 얼마나 중요한지

거듭 알려주면서 성공하는 투자자의 습관을 먼저 배워야 한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개념과 시장환경을

이해하는 공부를 해야겠죠?

#슈퍼개미김정환 님은 하루 평균 수면시간이 4시간 정도라고해요.

얼마나 열심히 살고 있는지 느껴지는 바가 크네요.

성공하는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내가 사면 떨어지고 내가 팔면 오르는 공식!

나는 왜 운이 없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운이 없었던게 아니라 내가 가지고있는

주식에 대해서 몰라도 너~무 몰랐던것이었어요.

나의 무지가 그동안 남의 배만 불려주는 꼴이었다니...

다행인건 이제라도 깨닫게 되었다는것이 아닐까요?

주식을 사기에 앞서 성공하는 투자마인드부터 길러 봅시다.


슈퍼개미 김정환이 말하는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부지런함 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부지런함은 어떤 일을 하더라도 가장 높이 평가되는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부지런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지만 실천하기도 어렵다는거~

그리고 첫 시작때 정확히 제대로 배워야 한다는걸 강조하고 있어요.

그 다음은 원칙을 세우고 지키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해야

흔들리지 않는 투자로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해요.

워렌버핏의 투자규칙

첫째, 절대 돈을 잃지 마라

둘째, 첫번째 계명을 잊지 마라

라고 합니다. 큰돈을 벌기보다 손실을 최대한 줄이는게 중요하다고 하니 이제 저도 원칙을 세우고

처음부터 제대로 배워야겠어요.


슈퍼개미 #김정환 님은 원칙과 가치투자를 중요하게 생각하더라구요.

그럼 가치투자는 무엇이냐?

기업의 가치에 믿음을 둔 주식현물 투자입니다.

순자산가치, 성장가치, 수익가치, 기타무형의 가치

저평가되고 소외도니 기업을 미리 발견하고 가치를 찾아 주가가 올라갈 때까지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죠.

그렇다고 무조건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전략을 세우고 비중을 조정해 나가야겠죠?

그런데 이런 가치있는 기업을 찾아내는 것이 어렵잖아요.

그래서 좋은 기없에 장기간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관찰하고

공부하며 추적해야 한다네요.

역시 200억 슈퍼개미는 뭐가 달라도 다르군요.

저도 주식을 하기로 마음먹었으니 주식공부에 시간을 조금 더 투자해야겠다 생각이 들어요.

#슈퍼개미 김정환님 유튜브 시청도 열심히 해야겠네요.


주식 공부도 안하고 주식으로 돈 벌고 싶은 욕심만 키웠을 뿐

그래도 이렇게 열심히 공부중이니까 언젠가 희망이 있겠죠?

주식투자공부 열심히 해서 우리집 어린이들에게도 제대로된 경제공부를 시켜주고싶어요.

그러려면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죠?

목표가 생기니 더 잘하고싶고 열심히 하고 싶어져요.

하지만 주식용어, 경제용어 정말 어렵네요.

책 반복해서 읽고 유튜브 시청도 열심히 해보려구요.

유튜브 시청을 하면 아무래도 주식공부를 하는 시간이 줄어들어요.

시험기간에 모든 과목을 혼자서 공부하는것보다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면 이해하기 쉬운것처럼 말이죠 ㅎㅎ


슈퍼개미 김정환에게 배우는 #나의첫투자수업 1권에서

성공하는 마인드와 주식, 경제 기초개념을 배웠다면

2권에서는 본격적인 주식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좋은 기업을 찾는 방법과 딸에게 비밀리에 전수했던

투자비책이 총망라 되어 있다고 하니 두근거리지 않을 수 없죠?

슈퍼개미 김정환표 적정주가 만능공식!

빨리 2권도 읽어보고 싶어요.

아자! 나도 주린이 탈출할 수 있다.

P 189. 손실을 줄여라

20세기 월스트리트의 천부적 투자자였던 버나드 바루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발빠르게 손실을 차단할 수 만 있다면 10번중 3~4번만 성공해도 큰돈을 벌 수 있다.

큰 손실도 작은 손실에서 시작되며 큰 손실을 입으면 영원히 시장을 떠나야 하므로

손실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