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의 정석 - 주린이를 위한 한국/미국 주식
장영한.김성재.장호철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수의 정석

장영한, 김성재, 장호철 / 한국경제신문

요즘 여기저기에서 주식이야기가 많이 들려요~

그런데 다들 주식으로 돈번 이야기만 들릴 뿐 매일 파란불만 보는건 나뿐인가 싶네요.

아무래도 주식의 기본도 모르면서 다들 주식을 한다니까 나도한번 해볼까?

하는 무모한 도전 때문이 아니었을까 반성합니다.

관심있는 주식을 알아보고 지금 사야할 타이밍인가? 지금 팔아야할까?

감에 따라 수없이 고민하면서 보낸 시간들을 후회하면서 주식공부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어요.

한국경제신문에서 출간한 주린이를 위한 #매수의정석

이동평균선과 MACD만을 이용해 매수 타이밍까지 포착하는 패턴매매기법을 알려주고 있으니

이제 갈대처럼 흔들리는 일은 없기를 바라봅니다.




#매수의정석온라인 강의의 보조교재로 온라인 강의를 시청하는데 이해를 도와주어서 좋아요.

온라인과 책으로 함께 공부하다보니 이해가 더 잘되는듯해요.

요즘 #주식공부 를 하다보니 많이 벌어야겠다는 욕심을 내려놓고

'잃지 않고 먼저 계좌를 지켜야한다'를 기본으로 삼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주식에대한 이해없이 돈 많이 벌어야지~ 생각했던 예전의 무모한 투자에 주식공부하며 부끄러운 마음이 들어요.

저자는 주식은 도박이 아니라 변동성을 이해하고 유리한 변동성을 취하고 불리한 변동성을 회피하는 것이라고 말하더라구요.

잃지 않는 투자로 거듭나기 위해서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는걸 알고

이제부터 주식공부로 빈공간을 채워볼까해요.

내가 직접 투자하면서 경험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그것만으로는 너무 오래걸리고 위험성도 높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바탕으로 경험을 쌓아보는게 더 현명한 방법이겠죠? ㅎㅎ

변곡점의 이해부터 지지선과 저항선을 찾아내는 것을 배우면서

주식용어도 하나씩 배우고 있어요.




How to 고기잡는 법을 통해서 매수타이밍에 대해 차근차근 배워두려구요.

왜 항상 주식은 내가 사고 나면 떨어지는가? 의문이 있었는데

총 36강의 매수 타이밍 비법을 통해서 이제 나도 초보탈출 하고싶어요.

#매수의정석 은 온라인 강의 보조교재라서 자세한 이론 및 투자방법은 강의를 수강하셔야해요.

우리도 이제 매수타이밍 잡는 법 좀 익히고 주린이 함께 탈출해요.

P 17. 리스크를 없애는 데 나의 모든 노력을 총동원하고 리스크를 줄이는데 철저해야 한다.

하방을 철저히 막으면 위만 열리게 된다.


"한국경제신문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