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3 - 인형의 일기장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3
최은옥 지음, 파키나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장아래 100층 학교 3. 인형의 일기장

최은옥 / 주니어김영사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3번째 이야기 인형의 일기장이 출간되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창작동화라서 출간되자마자 읽어보았어요.

운동장아래 100층 학교는 아이들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학교랍니다.

상상하는 모든것을 이룰수 있는 곳이죠~

제목은 운동장아래 100층 학교지만 아직은 100층까지 지어지지는 않았어요.

아이들이 상상력을 조금 더 열심히 발휘해야 할듯 ㅋㅋㅋ

그리고 아직 앞으로도 시리즈가 더 출간 예정이라는 거겠죠?

아이들의 상상으로 지어지는 운동장아래 100층 학교를 읽으며 나는 어떤 교실이 생기면 좋을지 아이들과 함께

직접 상상해보는 시간을 갖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이미 75층의 교실이 생겨있기 때문에 상상력이 겹칠수도 있어요.

그럼 어떤 교실이 가장 마음에 드는지 어떤 교실이 가장 별로인지 독후활동 해보는것도 좋겠죠?




이렇게 즐겁고 재미있는 운동장아래 100층 학교에도 걱정이 하나 있어요.

정체를 알수 없는 검은안개의 존재이죠~

1, 2편 각각 검은 안개가 아이들을 위험에 빠트리고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가 사라질 위기에 처해요.

아이들은 포기하지 않고 용기 있게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를 지켜내는데

이번 3편 인형의 일기장에는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되더라구요.

3편에는 검은안개의 존재가 밝혀질까요?

3편 인형의 일기장 에서는 53층의 패러글라이딩 교실부터 75층의 해적선을 타고 항해하는 교실까지

여러 교실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해적선을 타고 항해하다 검은 안개의 공격을 받게 되는 아이들!

그리고 사라져버린 친구들

록과 친구들은 또다시 위험에 빠지고 말아요 ㅜㅜ

이번에도 지혜와 용기로 친구들과 무지개 나무를 구할 수 있을지 너무 기대되는 초등 창작동화

운동장아래100층학교




최은옥작가는 이미 내멋대로 시리즈로 많은 친구들이 만나보았을거 같아요.

내멋대로 아빠뽑기, 나뽑기, 동생뽑기....우리집 어린이들도 내멋대로 시리즈를 모두 읽었는데

최은옥작가의 책을 읽고나면 마음이 한뼘씩 자라나는 기분이 들어서 좋아요.

책을 통해 간접경험으로나마 모험심 가득한 이야기를 접하면서

아이들 마음속에 용기 씨앗이 싹트길 기대중이랍니다.

4번째 이야기가 기대되는 운동장아래 100층 학교 빨리 다음편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1, 2편을 도서관에서 빌려서 봤는데 3편 읽고 아이가 소장하고 싶다고해서 오늘 주문했어요~

우정과 용기를 통해 성장하는 재미있는 초등창작동화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쑥쑥 키워주세요.

P129. 내 꿈은 의사가 아니야.

그건 우리 엄마의 꿈이야

내가 되고싶은건 따로 있어.

바로 뮤지컬 배우야!

무대 위에서 노래하고 춤추고 연기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

뮤지컬을 보고 있으면 가슴이 막 뛰거든.

엄마가 싫어할까 봐...엄마가 실망할까 봐... 한번도 얘기한적 없지만 이번에느 꼭 말하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