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 전격 비교 관찰 생물도감 에그박사의 사파리
에그박사 지음, 유남영 그림 / 다락원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에그박사 / 다락원

구독자 34만! 자연, 생물 인기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첫 생물도감책!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출간소식을 듣고 그냥 아이가 좋아하겠구나 싶어서 책을 신청했는데 받아보니

아이들은 벌써 유튜브로 만나본적이 있는 유튜브 스타였어요 ^^;

책이 도착하자마자 아이들의 반응은 "어! 에그박사다"하며 너무 반가워해서 깜짝 놀랐어요.

아이들이 평소에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는편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놀라웠어요.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를 선택한 계기가 있다면 바로 우리집 둘째 때문인데요~

첫째는 어려서부터 옆에 끼고 앉아서 온갖책을 시기에 맞게 읽어주면서 키웠어요.

그래서인지 지금도 책을 너무 좋아하구요~

그런데 둘째는 첫째 돌보느라 바쁘다는 핑계로 미처 책육아는 포기한채 사랑만 주면서 키웠네요 ㅎㅎ

작년에 온가족이 함께 차를타고 지나가다가 대게집 간판에 커다란 대형 대게 모형이

붙어있는것을 보고 아이가 간판에 거미가 붙어있다고 해서 웃음바다가 되었지만 한편으로는 뜨끔하더라구요.

그만큼 아이에게 자연관찰도 소홀히 했구나 싶었네요.

얼핏보면 다리가 많은데 벽에 붙어있으니 거미라고 착각할만도 하네요 ㅎㅎㅎ

그 사건 이후로 다른건 몰라도 자연관찰은 많이 보여주어야겠다 싶더라구요.




닮은꼴 사파리는 서로 비교하기 힘든 비슷한 생물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놓은 책이라서

엄마가 설명하기 어려운~ 그리고 자연관찰 책에서 알려주지 않는 내용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전격비교 관찰 생물도감!

30쌍 총 60마리의 결정적 한가지 차이점만 알면 생물비교는 끝!

우리 둘째도 이제 생물 상식 팍팍 키워겠어요.




다만! 이 책에는 아주 큰 단점이 있으니 주의하셔야해요.

아이가 하루종일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만 보고있다는 거에요 ㅎㅎ

평소에 별로 궁금증이 없던 아이도 새로운 사실을 발견했다는 흥분에

하루종일 미주알 고주알 엄마에게 알려주기 바쁘답니다.

이 책은 그냥 관찰도감이 아니에요.

아이에게 새로운 궁금증을 품게하고 생각을 키워주는 관찰 생물도감이에요.

내가봐도 정말 비슷해서 구별하기 힘들었던 생물들을 섬세한 그림과 재미있는 설명으로 쉽게 비교관찰 할 수 있어요.




수달과 해달의 차이점이라든가, 치타와 표범의 구별법,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와 케이론청동장수풍뎅이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등의

지식, 호기심을 모두 채워줄수 있는 책이랍니다.

책 전체가 재미있는 일러스트로 구성되어있어서 실제 모습이 없다고 아쉬워할 필요가 없어요.

페이지마다 연결되는 QR 코드로 에그박사의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에그박사의 몸게그에 깔깔 넘어가는 아이들~ 재미는 기본이고

재미를 통해서 생물 상식도 배울수 있다구요.

곤충, 동물, 서서생물에 나눠서 관찰을 하고 있는데

이 책에서는 에그박사 채널영상에 나왔던 생물뿐만 아니라 보기 힘들었던 생물들에 대해서도 만나 볼 수 있는 시간이라 더욱 좋았어요.




둘째에게 매일 책좀 봐라 잔소리를 했었는데 요즘은 책좀 그만봐라로 바꿔서 잔소리한다죠?

밥먹을때도 에그박사 타령에 곤충, 동물상식 총동원해서 밥먹는 시간에 대화가 많아졌어요.

첫째가 워낙 책을 좋아해서 책쇼핑을 자주하는데

책 사면서 돈아까워해본적이 없기는 하지만 이 책은 본전을 뽑고도 남는 책이에요. ㅎㅎ

완전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