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고개 탐정 2 : 고양이 습격 사건 스무고개 탐정 2
허교범 지음, 고상미 그림 / 비룡소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모르고 아이들이 뽑아서 된 스토리킹 1 위 책이라고 해서 너무 기대를 했었나 봅니다.
1권을 보지 못했지만 가끔씩 나오는 얘기로 미루어 1권에서는 마술사가 납치 되었던 이야기와 마술사와 스무고개 탐정의 대결이 있었던것 같더라구요.
줄거리를 요약하면  집이 없는 고양이에게 먹이를 몰래 가져다 주던 명규와 본인 핑계를 대고 얘기해 주지 않는 친구를 미행하는 문양이 그러다 다음날 새끼 고양이가 없어져서 두사람이 싸우게 되고 두 사람을 화해시키기 위해 미행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다희가 여기 저기서 단서를 모아서 읽는이로 하여금 추리를 하게 만들고 결국 꾀를 내어 고양이를 괴롭힌 범인을 잡지만 그 사람이 범인이 아닌 다른 범인이 있다는 얘기로 결론은 확실히 내지 않고 3권으로 이어진다는 내용이네요~
아마도 시리즈가 계속 나올거 같습니다.
초등학생들은 아마도 재밌어 하면서 다음에 나오는 이야기가 궁금할지 모르겠네요.
스무고개 탐정이 가진 비밀 이야기와 교장선생님과의 관계,또 문 뒤에서 다시 대결을 결심한 스무고개 탐정의 친구 얘기도요...하지만 어른인 제가 보기엔 모르는 분들은 아예 읽지 않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계속 사 줘야 할것 같으니까요 ~~~^^ 2 권은 3 권을 위한 예고편 같은 느낌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