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커지는 수학 퍼즐 - 천재 수학자 샘 로이드의 생각하는 수학 퍼즐 시리즈
샘 로이드 지음 / 바이킹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기발한 생각과 적절한 추론이 문제 해결의 열쇠라는 샘 로이드의 수학퍼즐들을 만날 수 있는 수학 퍼즐 모음집이다. 수학 퍼즐 유형의 대부분의 문제들이 샘 로이드가 개발하고 보급한 문제들이라고 하는데 과연 '퍼즐의 왕'이라 불릴 만하다. 새로운 관점과 발상을 요구하는 샘 로이드의 수학퍼즐은 다양한 퍼즐 문제를 즐겁게 풀어보면서 수학 실력도 늘릴 수 있는, 공부가 되는 놀이인 듯하다.

 


아이가 초등 고학년이라서 이 책의 퍼즐들을 쉽게 느낀 모양이었고 문제를 풀기에도 수월한 편인듯 했다. 다음엔 연령에 맞는 수학 퍼즐을 풀어보는 것이 훨씬 아이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래도 초등 고학년에게 쉬운 문제들만 있는 건 아니고 생각과 계산을 요하는 문제들도 많이 있어서 그런 문제에서는 한참 집중해야 하는 모양이었다.


책의 뒷편에 부록으로 들어있는 림들을 오려서 문제를 푸는 데 사용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마음껏 이리저리 자르고 움직이며 퍼즐을 맞출 수 있다.


부록의 그림을 오려 윗쪽에 붙인 모양새다. 부록의 그림을 오릴 때도 이렇게 저렇게 맞출 때도 문제에 집중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흐뭇한 기분도 들었다. 

 


생각하는 힘을 발달시키고 상상력과 논리력을 키워주는 샘 로이드의 수학퍼즐 문제들을 풀면서 놀다보면 기본적인 계산 능력과 창의력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바이킹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