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니크마 7 - 헨젤의 음모 마법 소년 코토의 환상 대모험, 타이니크마 7
멀린 맨 지음, 얀 키예르 그림, 서윤정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처음엔 만화책인줄 알았는데 만화로만 구성되어 있지 않고 글과 만화가 반반 섞여있는 형식이 새롭게 느껴졌다. 만화책으로 구분지어야 할지 애매모호하다. 만화를 보면서 글도 읽을 수 있으니 책을 읽기 싫어하는 어린 학생들에게 권해주면 책을 읽는 습관을 들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다른 세상에 있을 것 같은 신비한 지도, 빛의 보호를 받는 태양족, 그림자의 보호를 받는 달족, 자연 그대로의 힘을 물려받은 산족, 지혜를 지닌 강족의 네 종족이 존재하는 등 인터넷 게임이나 스마트폰 게임에서 볼수 있을 것 같은 설정들이 흥미롭다. 각 종족의 소년 소녀 전사들이 주인공인데, 저마다 독특한 능력이 있다고 한다.

 

 

태양족의 영웅이었다가 독재자가 된 빛의 여왕과 그 파수꾼들에게 대항하여 싸워나가는 모험 이야기이다. 전사들이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며 용감하게 싸우는 장면들이린이 독자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모험심리를 채워줄 수 있을 것이다. 책의 맨 뒤에는 짧은 만화 강좌가 들어있어 만화를 그릴 때 생각해야할 부분들을 배울수 있고, 따라 그려보면 더욱 흥미로울 것이다.

 

(크레용하우스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