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팬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3
제임스 매튜 배리 지음, 프란시스 던킨 베드포드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와 영화로도 만들어져 왔고 어린이 고전문학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작품인 피터 팬. 그 세월이 100년이 넘었다는 사실이 경이롭다. 그동안 축약본이나 번역이 충실하지 못했던 것들과 달리 이 책은 완역을 기준으로 전문 번역가들이 새로운 감각으로 공들여 번역하였다고 한다.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피터팬은 각색되고 미화된 모습이었다면, 원작을 통해 주인공들의 ‘진짜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동화책 치고는 꽤 두꺼워서 아이들이 부담을 느낄 수 있을 듯하다. 상징을 담은 삽화를 보는 재미와 작가와 작품 이야기, 캐릭터 설명과 모험에 관한 다른 이야기책들을 소개하고 있는 부록도 어린이 독자들에게 흥미를 더해 줄 것이다.

 

독자들은 영원히 소년인 채로 있는 피터팬을 부러워 할 지도 모른다. 사실 어린이 독자들보다는 어른들이 더 피터팬의 세계를 동경할 지도 모른다. 자신의 어린시절을 그리워 할수도 있지만, 그것은 아마도 피곤한 현실에서 벗어나 근심 없는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은 욕구가 반영된 심리일 것이다. 어른이 되면 나는 법을 잊어버린다, 즐겁고 순진하고 이기적인 사람만 날 수 있다는 말을, 웬디가 어른이 되고, 제인도 어른이 되는 것을 보면서, 어린이 독자들도 어렴풋이 깨닫게 될 것이다. 어른이 된다는 것은 피터와 이별하는 것이 아니라 어린 시절의 소중함을 간직한 채, 피터의 보호자가 되어주는 일이라는 것을.

 

(보물창고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한우리 북카페 서평단입니다. http://cafe.naver.com/hanurim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