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불편을 팔다 - 세계 최대 라이프스타일 기업의 공습
뤼디거 융블루트 지음, 배인섭 옮김 / 미래의창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앞부분에서는 이케아의 창립자인 잉바르 캄프라드의 가족과 성장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전기문의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스웨덴 직업학교의 학생이었던 잉바르가 1인기업을 만들면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그 배경이야기도 꽤 흥미롭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고객에게 저렴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이케아의 가장 큰 특징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 상품을 개발할 때 시장에서 팔리는 가격을 조사한 뒤 그것보다 낮은 가격을 책정하여 가격에 맞는 재료와 디자인, 납품업체를 선정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실용적인 가구를 매우 싼 가격에 판매하는 것은 북유럽의 오랜 사회민주주의 전통과도 관련이 있다.

 

‘이케아’라는 회사의 제품과 전략에 대한 책이다 보니 홍보하는 느낌도 배제할 수 없다. 이케아의 판매방식이나 운영체계 등이 설립자의 사고방식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대기업이 된 현재까지도 그 방식이 이어져 오고 있다는 점이 깊은 인상을 남기는 책이다.

 

 

(한우리 북카페 서평단으로 읽게 되었습니다. http://cafe.naver.com/hanurimom 좋은 책 읽을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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