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의 마법사 클래식 리이매진드
라이먼 프랭크 바움 지음, 올림피아 자그놀리 그림, 윤영 옮김 / 소소의책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도로시는 농부인 헨리 삼촌과 엠 숙모와 캔자스 대평원 가운데 조그만한 집에 살고 있습니다.

하루는 회오리바람에 도로시와 토토(집에서 키우는 강아지)가 살고 있는 집이 가 휩쓸려 마법의 대륙에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떨어진 집 밑에 동쪽에 사는 마녀가 깔려서 죽고 말았습니다. 

오즈의 땅에는 마녀가 네명 있습니다. 북쪽과 남쪽에 사는 마녀는 착한 마녀입니다.

동쪽과 서쪽에 사는 마녀는 사악한 마녀입니다. 그중 하나가 방금 죽은 것 입니다. 죽은 마녀가 신고 있는 은색 구두를 도로시가 신고 여행을 떠납니다.

캔자스에 다시 돌아가려면  에메랄드 시에 사는 위대한 마법사 오즈에게 부탁을 해야 합니다.

에메랄드 시에 사는 위대한 마법사 오즈를 찾으러 가는 길에 뇌를 가지고 싶은 허수아비, 심장을 가지고 싶은 양철 나무꾼, 용기를 가지고 싶은 겁쟁이 사자를 만나 함께 여행을 떠납니다.

어렵게 에메랄드 시에 도착하고 드디어 위대한 마법사 오즈를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하루에 한명씩만 면담이 가능하다고 해서 4일에 거쳐 면담을 했습니다. 

하루에 한번씩 모습을 바꾸어서 4명의 소원들을 당장 들어줄수 없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사악한 서쪽 마녀를 쓰러뜨리면 모두의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그래서 도로시와 허수아비, 양철나무꾼, 겁쟁이 사자는 서쪽 마녀를 쓰러트리러 갔습니다. 서쪽 마녀를 찾으러 가는 길은 험난했습니다. 

도착하니 사악한 서쪽 마녀는 날개달린 원숭이 마법에 도움을 받아 허수아비, 양철나무꾼, 겁쟁이 사자를 헤치우게 됩니다.

혼자남게된 도로시는 마녀의 집에서 하녀로 일하게 됩니다. 하루는 서쪽 마녀가 은색 구두를 뺏으려고 했습니다.

도로시는 이에 화가나서 서쪽 마녀에게 물을 부었습니다. 마녀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홀딱 젖고 말았습니다.

사실 서쪽 마녀는 물에 녹아버리는 약점이 있었습니다.

서쪽 마녀를 물리치고 에메랄드 시로 돌아와 위대한 마법사 오즈를 찾으러 갔습니다.

도로시의 소원을 뺀 나머지 허수아비에게 두뇌를, 양철 나무꾼에게 심장을, 겁쟁이 사자에게는 용기에 소원을 들어주었습니다.

남쪽에 살고 있는 마녀가 도로시는 신고 있던 은색 구두의 굽을 맞부딪쳐서 다시 돌아갈수 있다고 알려줘서 이에 행했더니 캔자스 집으로 다시 돌아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즈의 마법사는 유명한 책인만큼 쉽게 읽힙니다. 그리고 다양한 색과 다양한 모양의 이미지를 통해 읽는 동안 오즈의 세상에 온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