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절세 상식사전 - 취득부터 보유, 임대, 양도까지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모든 세금 지식을 한 권으로!, 2023 개정판 길벗 상식 사전
유종오 지음 / 길벗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거래를 하게 되면 세금은 항상 따라 다닙니다.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세금을 유형에 따라 납부하게 됩니다.

부동산 거래는 금액도 크고, 과세 방식과 세금 계산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사전에 절세를 위한 검토는 필요합니다.

세금도 잘내기 위해서는 적절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같은 세금을 내더라도 어떤 사람은 세금이 줄지만 어떤 사람은 그냥 세금을 내고 납니다.

세금을 줄이는 방법은 세법 테두리 안에 있으면 절세가 되지만, 세법 테두리 밖으로 나가면 탈세가 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절세의 방법에는 아파트 잔금 지불시기를 늦춰 2년이상 보유 비과세 요건을 충족시키거나 3년 이상 보유하여 장기보유특별공제를 활용하거나, 취득시기를 조절하여 재산세나 종합부동산세를 줄일수 있습니다.

또는 자녀에게 증여 시 10년 단위로 증여하여 증여세를 내지 않거나 줄이는 방식을 합법적인 절세라고 합니다.

반면 탈세는 아파트를 고의로 다운계약서 또는 업계약서를 작성해서 부동산 시장을 혼란에 빠트려서 세금을 작게 혹은 내지 않는 것은 불법적은 방법에 속합니다.

세금 관련이 어렵게 느낄수도 있기 떄문에 국세청 홈택스 국세상담센터를 이용하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인터넷 상담이 가능하니 국가기관을 활용하는 것도 세금을 줄일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부동산 명의, 취득 시기 등 다양한 경우에 따라 세금은 달라지니 책을 통해서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들을 활용하면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