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스트레스 - 스트레스 위에서 균형 잡기
박정우 외 지음 / Book Insight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누구나 다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어 있으면 숙면 또한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불면증, 우울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며, 심하면 자살까지 하게 되는 무서운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덜 받게 할려고 노력을 많이 합니다.
스트레스는 완전히 소멸하는 것이 아니고 우리들의 생활속에서 해소해야 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에도 좋은 스트레스, 나쁜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좋은 스트레스는 적절한 긴장감으로 나의 일을 하면 지금 보다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쁜 스트레스는 말 그래도 대처나 적응이 힘들어서 불안이나 우울이 오는 것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를 피할수 있는 대상이 아니므로 스트레스 위에서 컨트롤 하자는 의미에서 온스트레스라고 부릅니다.
스트레스의 본질을 파악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면역체계를 신체적, 심리적으로 갖춰야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4가지의 역할을 이해해야 합니다.
신체: 신체를 관리한다는 것은 신경계 반응이나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지: 스트레스를 만드는 근본적인 이유가 되는 부정적인 생각이나 믿음, 태도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과정입니다.
감정: 좋은 감정이든 나쁜감정이든 감정을 알아차리는 것은 노란색 신호등을 감지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내가 느끼는 감정을 잘 들여다보고 적절히 표현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방향전환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감각: 수없이 많은 외부 자극을 받아들여 인간이 환경에 잘 적응하고 생존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과 판단 근거를 제공합니다.
4가지 역할을 통해 각자가 자신에 맞는 스트레스 관리법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가지 역할의 균형을 항상 유지하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결국 스트레스 다이어트를 통해 나를 관리해야 합니다.
다양한 스트레칭으로 긴장감을 풀고, 많이 웃으면서 뇌에 희망물질을 만들어서 긍정적인 나로 변신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스트레스 관리하는 것이 같지 않기 때문에 자기 자신만의 해소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