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스마트스토어 - 개정판
박지은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 매장을 선호합니다. 사실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기술이 발전하면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구매가 더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중개수수료를 받는 오픈마켓 형태를 탈피해 개인 판매자들이 온라인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고, 등록된 상품을 지식쇼핑에 노출해주는 형태입니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등록 가능해서 많은 판매자들이 입점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텍스트 검색 방식으로 검색이 가능했다면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이미지 검색이 가능하도록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키워드 입력해 검색하기 애매했던 상품들을 쉽고 간편하게 이미지로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V속 연예인의 소품이나 인테리어 소품이 궁금할 때, 누군가가 입은 옷이 어떤 브랜드의 옷인지, 어디서 판매하는 옷인지 궁그할때 쇼핑렌즈를 통해 검색하면 같은 상품을 찾아내거나 비슷한 상품을 찾아 보여줍니다.

스마트스토어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무료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두번째 네이버 쇼핑을 제외한 다양한 영역에서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짧은 상품 홍보 동영상을 등록하면 네이버 검색을 할때 동영상 영역에서 본인 상품이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입니다. 요즘 여러가지 페이가 많지만 꾸준한 성장세를 지키고 있는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영상과 쇼핑을 결합한 라이브 커머스 입니다. 판매자들에게 라이브 커머스 툴을 제공해서 실시간으로 상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게 때문에 판매자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통계자료 외에 판매자가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는 애널리틱스를 활용해서 방문자들의 유입과 관련 세부 데이터 및 상품 키워드 분석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석툴을 이용해서 방문자가 급격하게 감소했다거나 또는 이전과 다른 양상으로 페이지뷰가 감소했다면, 원인과 이유를 찾아 확인 후 적절히 대응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