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게 귀찮다고 죽을 수는 없잖아요? - 아무리 노력해도 항상 제자리걸음인 사람들을 위한 성공처방전
젠 신체로 지음, 박선령 옮김 / 홍익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시간이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그건 핑계에 불과합니다.

시간이 없다라는 것은 구체적인 현실이 아닌 추상적인 관념에서 비롯된 표현입니다.

시간은 항상 있지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스스로 행동을 제한한다는 뜻입니다.

마음속에 존재하는 문제라는 사실을 이해하고 시간의 노예가 되지 않고 나를 위해 일하기 위해서는 우선 시간을 존중해야 합니다.

사람을 대하듯 시간을 대하라는 말입니다. 시간을 하찮은 사람 대하듯 하면 시간 역시 그 사람에게 하찮게 여기게 됩니다.

시간 낭비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일하는 동안 핸드폰 사용 자제, 불필요한 회의 등 나쁜 습관들을 버리서 시간을 확보합시다.

그리고 일을 세분화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일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제와 다른 오늘을 원한다면 계속 움직이고, 계속 성장을 항해 달려가고 진화해야 합니다.

근육을 키우는 것 처럼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실패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나쁜 습관이 몸에 베어 있습니다. 생각 없이 자동적으로 행하는 일들을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규정짓고 있습니다.

탁월한 시간관리, 정확하고 빠른 의사결정, 올바른 생각, 훌륭한 대인관계, 정확한고 빠른 업무처리 등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내 것으로 가지고 오자

깊고 느린 호흡 즉 명상을 통해 삶속에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일어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상위 1%들과 어울려서 그들의 말과 행동을 통해서 사고방식과 행동을 내것으로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목표를 높게 세우면 금세 포기를 하게 되므로 자신에게 맞는 안전지대에 약간 높은 목표를 세우고 실천합니다.

현재시점에서 자신의 목표와 이상적인 삶의 비전을 구체적으로 적습니다.

매일 잠들기 전과 아침에 일어나서 자기에게 이 글을 읽어주는 것입니다. 큰 소리를 읽으면서 자신에게 채찍을 휘둘러야 합니다.

자신에게 초점을 맞추면 그와 관련된 감정들을 더 많이 느끼게 되고 더 빨리 목표에 다다를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응원을 하는 것입니다.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수 없고 노력하는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수없다 라는 명언이 있습니다

이 말처럼 어떤 일을 하던지 즐겁게 일을 할 수 있도록 자신의 감정을 추슬리는 법을 배워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