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은 마술사처럼 - 청중을 사로잡는 마술사의 7가지 비밀
데이비드 퀑 지음, 김문주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술은 트릭을 알기 전까지는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관객들을 넋을 빼앗기도 하고 황홀감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뛰어난 지도자들은 마술을 하듯이 감명을 주기도 하고, 설득하고, 동기부여를 하는데 능합니다.

마술사, 뛰어난 지도자들이 했듯이 몇가지 방법들을 이용하면 나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마술사들은 2초를 위해 수백 시간을 연습합니다. 왜냐하면 그럴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일단 최선의 노력을 쏟을 가치가 있는 목표를 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목표가 정해졌다면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할 방식으로 연습하고 또 연습을 합니다.

그러면 언젠가는 기회가 오게 됩니다. 그리고 그 순간이 찾아 왔을때 준비한 것을 쏟아 붓습니다. 완벽한 준비는 천재를 만듭니다.


때로는 과감해져야 합니다.마술사들은 시야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의 자신의 통제하에 있기 때문에 무대 위에서 자신만만합니다.

마술의 원리를 알게되면 누구라도 그렇게 될것입니다. 그런 방법들을 회사에 적용하게 되면 혼자서도 이끌어갈 수 있는 힘이 생기고 위험한 프로젝트에 도전하게 하는 힘이 생기게 합니다.


마술도 광고도 스토리가 있어야 성공합니다. 

최고의 마술 트릭도 서사적인 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마술사들은 케케묵은 농담이나 정신을 빼놓는 수다에 의지하지만, 성공한 마술사들은 오래된 마술을 선보일 때는 새로운 이야기의 각본을 짜는데 열과 성을 다합니다.

몇일 전에 봤던 마술은 그냥 책상을 띄우게 하는 마술이 아닌  동화속 피노키오를 등장시켜 마술과 함께 스토리를 접목하니 저의 기억에 더 오래남게 했습니다.


마술은 공연자의 능력 외에 실패의 원인이 되는 요소가 너무나 많습니다. 때로는 주변 환경이 부득이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수준에서 벗어날 수도 있고, 미리 계획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예상치 못한 실수에 대한 가능 흔한 반응은 그 상황을 고치거나 무마하느라 허둥대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순간적인 기지로 실행에 옮기는 비상용 비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비록 성공은 하지 못했지만 주도권은 아직 내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분위기를 바꿀수 있습니다.


변화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마술사는 언제나 진화합니다. 대중보다 한발 앞서 최신식 기술을 이용하여 트랜드를 활용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기술, 새로운 방향을 언제나 마술에 접목하듯이 나의 일에도 함께 이용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