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주도하는 리더 변화에 휩쓸리는 리더 - 리더십 Inside Out 법칙
김진혁 지음 / 메이드인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거의 모든 회사에서는 리더십을 갖춘 사람을 원합니다. 리더십을 갖춘사람은 문제해결자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환경은 변합니다. 그 변화에 적응하는 자는 살아남고, 그렇지 못한 자는 도태되기 마련입니다.조직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랫동안 살아남았던 조직에는 살아남기 위한 적응력을 보여준 리더가 있습니다.
그 리더는 변화화는 환경에 조직을 적응시키고자 노력했으며, 문제를 해결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관리자와 리더의 차이점에서 알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단순히 현제 상황을 유지하고 의존할려는 경향이 있지만, 리더는 이상적이면서도 현재를 직시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조직 환경은 4차원 산업혁명과 더불어 역동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조직 내의 관리나 운영방식도 과거방식도 바뀌고 있습니다.
1차원 셀프 리더십, 2차원 대인관계 리더십, 3차원 중간관리자 또는 팀장 리더십, 4차원 경영자 리더십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4차원 리더십은 표현하는 경영자 리더십도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이상적인 모습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리더는 조직의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제시해야 합니다.
중요기능은 동기부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최고경영자는 조직정책을 공유하고 집행해야 합니다.
경영자는 필요한 자원을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 결단해야 합니다.
리더십은 조직의 효과성에 직적접인 영향을 주는 요인입니다. 조직을 이끄는 리더에게 개바은 절대적이며 워칙과 프로세스에 따라야 합니다.
리더십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신뢰하고 따를 수 있도록 스스로 신뢰성을 갖추는 것입니다. 그만큼 스스로가 신뢰를 얻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