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네스 세계기록 2022 (기네스북) 기네스 세계기록
기네스 세계기록 지음, 신용우 옮김 / 이덴슬리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 방학이 어제부터 시작되었어요! 저희는 최대한 집콕 생활을 즐길 예정이랍니다. 추운 겨울이라 그렇기도 하지만 조심을 해야 할 시기잖아요. 긴 방학 시간을 채울 간접 경험은 역시 책! 아이의 작년 크리스마스 선물 리스트에 올려졌던 기네스북, 그 기네스북의 한국어판도 있다는 것을 저는 이번에 알았는데요. 기네스 세계기록 2022, 영국판과는 또 다른 맛에 아이의 손이 더 많이가더라고요.


A4용지보다 살짝 큰 크기의 양장본인 기네스 세계기록 2022는 GUINNESS WORLD RECORDS 2022의 한국어판으로 일명 쌍둥이 북이라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기네스 세계기록은 아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해마다 특별한 주제를 선정하여 해당 테마에 맞춰 우주, 과학, 기술, 자연, 인체, 스포츠, 게임 등 세계 최고의 기록들을 소개하는 책이랍니다.







이미지, 디자인 모두 같지만 사용된 언어만 달라요.


세계 다양한 분야의 기록들이 담겨 있어서 아이들의 창의력과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혀주는 정말 훌륭한 책이고요. 그러하기에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기 있는 도서라 하더라고요. 이번에 소개되는 내용은 자연환경, 인류, 각종 기록, 모험, 과학 기술, 사회, 대중문화, 스포츠 등으로 백과사전이 딱 어울리는 도서 같아요.



특히 기네스 세계기록 2022는 기후 변화가 만든 새로운 기록을 담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요즘,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 자료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기후 변화나 쓰레기 문제, 플라스틱 등 환경 오염에 대한 기록도 다루고 있지만 재생 가능한 에너지처럼 긍정적인 내용도 수록이 되어 있어서 저도 많이 배웠답니다.






아이마다 호불호가 좀 있기는 하지만, 유아 시절 공룡 책 한 권 없는 아이는 없을 텐데요. 박물관이나 동물원, 갤러리 등에 방문을 자유롭게 하기 쉽지 않은 요즘 반가운 소식이 여기 공룡 코너에 있어요. 증강현실(AR) 업체에서 증강현실로 공룡들을 되살리는 작업을 해서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집에서 공룡 구경이 가능하답니다~


이 외에도 세계 곳곳에 가볼 만한 공원이나 유적지, 동물원, 박물관, 자연환경 등 여러 분야의 명소를 골고루 선정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기네스 세계기록 2022로 세계 여행을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신문기사를 통해 알려진 내용인 기네스북에 BTS가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었다는 것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네스 세계기록 2022, 이 외에도 BTS의 다른 기록들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중독이 강한 '아기 상어' 노래, 저만 종종 아기 상어 뚜루루뚜뚜~ 그러는 거 아니지요?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으로 그 기록을 남긴 핑크퐁의 아기 상어 소식과 유튜브에서 구독자가 제일 많은 그룹 블랙핑크까지 소개가 되어 어깨 뽕 스윽 올라갔었어요.


펼칠 때마다 만나는 새로운 내용들, 겨울방학 내내 꺼내 보아도 질릴 수가 없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세계 곳곳의 기록들이라 그때마다 그 나라 여행 다녀온 기분은 덤이겠지요?

1,000여 장의 생생한 사진과 3,500여 개의 신기록이 수록된 기네스 세계기록 2022로 아이들과 겨울방학 동안 세계여행 다녀오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