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패턴 영어회화 90일 끝장팩 - 미국인이 매일 쓰는 패턴만 모아
정나래 지음 / 길벗이지톡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언어라는 것은 사용하지 않으면 퇴보되는 것이기에 퇴사 후 영어 공부를 더 해야겠다 마음먹었던 것은 기억하나 실천을 못하고 있는 저, 그래서 [1일 1패턴 영어회화 90일 끝장팩]의 앞부분에서 이것을 본 순간 어찌나 뜨끔하던지요.

3월 한 달 어영부영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는 않네요. 하지만, 무조건 이 책은 끝낼 거예요!




하루에 패턴 하나씩 익히면 90일이면 끝낼 수 있는 구성이에요. 하지만 저는 하루 3개 정도의 패턴을 연습 중이랍니다. (쉬운 패턴들이에요.)

2단어, 3단어, 그리고 4단어로 이루어진 패턴이 30개씩 총 90개이고요. 화자인 내 입장에서 말하는 문장들이라 더 익히기 좋답니다. 원어민이 많이 사용하는 문장들이라 드라마나 영화에 꼭 나오더라고요. 제가 요즘 시청 중인 The Real Housewives in Beverly Hills 역시 익숙한 패턴들이 가득 나와요.




3단어 첫 패턴인 I'm good at이에요. 숙어로도 외웠던 익숙한 표현이지요. at 뒤에 나오는 그것을 잘 한다,라는 의미이고요. at은 전치사이기에 명사 혹은 동명사만이 뒤에 놓일 수가 있답니다.

큐알코드를 사용해 저자의 동영상 강의도 시청 가능한데요. 길이가 길지 않고 자세한 설명을 해주기에 영어회화공부가 처음이라면 꼭 강의 들어보세요!

at 뒤에 온 math, cooking 대신에 English 혹은 drawing을 넣으면 영어를 잘 하고 그림을 잘 그린다는 의미가 되는데요.

5번처럼 at을 with로 바꾸어 사용하여 콕 찍어 어떤 것을 잘 하거나 특정 인물을 잘 다룬다는 의미로 사용하는데요. 한국어로 잘 한다보다는 능숙하다 와 비교하면 이해가 더 잘 될 거 같네요.

I'm good at math. 나는 수학을 잘 한다.

I'm good with numbers. 나는 숫자에 밝다.

영어회화공부이니 큐알코드로 제공되는 원어민 성우의 음성을 들으며 따라 읽기 연습을 하면 좋겠지요?





원어민들이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 좀 어렵게 느껴지는 표현을 함께 알아볼게요.

be supposed to라는 패턴인데요. 뒤에 동사 원형을 넣어 그것을 하기로 되어 있다, 그것을 해야 한다,라는 표현이랍니다.

* be supposed to + 동사 원형 : ~ 하기로 되어 있다, ~ 해야 한다


suppose는 생각하다, 추측하다, 가정하다 정도의 뜻인데요. 수동태 표현으로 바꾸어 내가 직접 suppose, 생각하는 것이 아닌 이미 계획이 있고 약속이 되어 있어 내가 그것을 하기로 생각된다 정도의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지요.

부정문은 be 동사를 부정하면 되기에 be supposed to의 be 동사와 supposed 사이에 NOT을 넣으면 된답니다. 뜻은 금지, 하면 안 된다는 뜻이에요.

I'm not supposed to read comic books right now. 나는 지금 만화책을 읽으면 안 돼.




익혔던 패턴을 망각방지 연습장에 열심히 연습을 해보았어요. 현재 진행 표현인 I'm ~ing는 지금 이 순간에 하고 있는 동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가까운 미래에 확실히 일어나는 일을 표현할 때도 사용할 수 있지요. 이거 다 하고 숙제할 거야,라는 표현이 제일 좋네요. I'm doing my homework after this. 지금 숙제가 아닌 다른 것을 하고 있지만, 이것만 마치면 바로 숙제를 할 것이라는 의미이지요.

명령문인 Stop ~ing. ~를 그만하라는 말인데 문장 앞이나 뒤에 please를 붙이면 완곡한 부탁하는 뜻으로 변신을 하지요.



I'm going to + 동사 원형은 확실한 무엇인가를 할 예정이거나 마음먹은 일을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표현인데요. 미래 표현이라 생각해서 will과 비슷하다 생각하기도 하는데, 절대 같지 않아요. 발생할 가능성이 크거나 주어의 의지가 한가득 들어있는 be going to랍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했던 be supposed to 패턴도 연습을 했어요.



2주 차 마지막 학습 패턴이었던 ~해서 고마워는 Thank you for~인데요. 그냥 고마워보다 무엇 때문에 고마운지 말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지요. for는 전치사이기에 역시 동사가 아닌 동명사 혹은 명사가 뒤에 올 수 있어요.

Thank you for being my friend.라는 가사가 갑자기 떠오르네요.

한마디 하고 영어회화공부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Thank you for your time.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