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新 일본어능력시험 이런 문제가 출제된다 N1
신JLPT연구모임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새로워도 너무 새로워진 JLPT시험으로 인해 막연함과 불안함을 갖고 있는 저에게이 책은 '안정감'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
- 표지가 무척 깔끔하고 제가 파란색을 무척 좋아해서 맘에 듭니다. 표지 하단에는 "이런문제 꼭 나온다"로 포인트를 집어줍니다.
- 적을 무찌르기 위해서는 적을 알아야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지요~. N1급의 시험시간, Part(문제)가 몇 개로 나뉘어져 있는지, 예상문제수와 문제 내용, 적정예상 문제풀이 시간, 파트별 소요 예상 시간, 대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 이 부분에서는 강조해 놓은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우리 보통 시험 한 과목에 문제는 몇 문젠가 이미 나와있으면지식in에 물어보곤 하잖아요. "독해는 한문제당 몇분 안에 풀어야 하지요?" 라고ㅡ그런 부분에서 충분히 짐작한는데에 어려움이 없도록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2. '대책'부분은 바로 '1'번에서 언급되어 있는 부분에 대해 좀 더 전략적으로 설명된 부분이 되겠습니다.
- 도표로 되어있으니 알아보기도 쉽고 머릿속에 정리도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자~! 이제 정말로 문제를 풀 시간인데요. 그러기 전에 잠깐! 문제00에 대한 형식은 어떻고 이 파트는 어떻게 풀어야 쉽게 다가갈 수 있는지 비법을 함께 보고 풉시다~!!
- 제가 아주 살짝 풀어봤는데 문제는 평이합니다. 이 때문에 아쉬워 하는 몇몇 분도 계실수도 있겠지만, 저는 오히려 문제유형을 제대로 이해하고 접근하는 목적으로 나온 책이기 때문에 문제 난이도가 어렵지 않을 경우에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 글자 포인트도 크고 시원시원하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입니다.
- 맨 끝에는 청해 CD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목적에 충실한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이 교재를 바탕으로 본다면 개념체계가 확실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