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빅테크 트렌드 CES 2022 - 한 권으로 끝내는 미래 혁신 기술 대전망
매일경제 CES 특별취재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2월
평점 :

올해도 어김없이 세계 최대 IT와 가전 전시회인 CES가 열였다. 이번 CES는 미중 갈등으로 인하여 중국 업체의 참여가 거의 없었으며 한국에서는 이번 CES에 가장 많은 기업이 참여했다고 한다.
CES를 보면 한 해의 기술 트렌드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이번 CES 현장을 정리한 CES2022를 접하게 되어 무척 반가웠다.

이번 CES에서는 오프라인 공간이 거대한 디지털 생태계와 급속히 연결되어가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서 거대한 쇼윈도처럼 외부 벽면에 월을 설치해서 백화점 쇼윈도를 들여다보듯이 삼성의 제품들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LG 또한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을 공개하였다.

특히 이번 CES는 거의 모든 부스에서 로봇과 관련된 제품을 전시하였다.
로봇이 기술 트렌드임을 이것으로 알 수 있었다. 또한 우주와 관련된 기술을 전시하는 기업도 많아졌다.

국내에도 코로나 팬데믹 때문에 더 널리 알려진 메타버스 분야와 NFT의 세계 등....
기술의 혁신을 이끄는 세계 대표적인 기업들의 부스들을 보면서... 어떤 산업이 유망할지.. 또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과연 내년의 트렌드는.. 어떨지... 지금부터 기대가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