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차근 클래식 - 클래식도슨트 한혜란과 함께하는
한혜란 지음 / 더좋은책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클래식과 친해지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사실 클래식 음악과 친해지ㅣ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어딘지 많이 들어본 음악이지만 기억나지 않는...

기억하고파도 머릿속에서 자꾸 지워지는 .... 왜 그럴까.. 생각해보면.. 일단은 관심이 없고..

뭔지 모르는 분야이기 때문에 조금은 기피하고 귀찮아했던 것도 있다~




하지만 이제는 아이와 함께 다양한 분야를 즐길려고 노력하는 중이라.. 나도 클래식과 친해지도록 노력해보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정말 이 책은 클래식의 모든 것은 처음부터 차근차근 (진짜.. 제목대로네~) 알려준다.

클래식 음악의 정의에서 부터 악기와 음악의 종류...그리고 연대기별 음악가까지~

이걸 한 권의 책에 다 담았다니....




조금만 아주 조금만~ 정말.. 궁금했던 것들을 조금 보면....



클래식은 라틴어로 쿨라시쿠스에서 유래했는데 이 것은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국가를 위해 클라시스(함대)를 몇 척 정도 기부할 수 있는 재력가를 가리켰다. 그 이후부터 정신적으로 힘이 되어주는 작품을 가리켜 클래식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아... 그렇구나.. 몰랐음... )


클래식과 친해지는 방법은... 

우선 내가 자주 들어봤던 곡을 찾아보고.. 그리고 반복해서 들어보고... 더 나아가 팟캐스트나 라디오 같은 방송콘텐츠와 책을 활용해서 조금씩 나의 영역을 넓혀가는 것이다.

(난 지금 차근차근 클래식을 읽고 있다... 팟캐스트나 라디오는 한번 찾아봐야겠네~)



 



또다른 방법으로는 ... 이렇게 시대별로 대표적인 음악가에 대해 읽어보고...

그 음악가의 음악을 찾아서 들어보는 것이다~

하나씩 하다보면 언젠가 클래식도 내 삶에 조금씩 ... 녹아들겠지.....그러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