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4-1 (2017년)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를 공부한지 한달이 넘었는데요. 이번에 봄방학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국어를 시작 하게 되었어요.

우리 아이가 제일 자신있어 하는 과목은 사회인데 국어가 과목중에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서

미리 봄방학때 매일매일 공부하기로 약속을 했어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표지에 둔 국어문제집! 너무 귀여운거 같아요. 아이가 더더 좋아하는 이유인거 같아요.

국어 교재의 핵심은 이미지 연상학습, 문제 해결력 강화, 완벽한 서술형대비 요 3가지 인데요.

우리 티나는 서술형에서 많이 부족함을 요즘 팍팍 느껴요.

독서를 더 많이 해야 하는데 말이죠..ㅠㅠ




우공부 국어는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하는 공부 계획표도 있어요!

총 12주 과정의 주4일동안 공부하는 계획표가 있어요.

매일매일 하는 습관도 길러주고 공부할 양도 알려주고 확인도 할수 있어서 더 좋은거 같아요.



 봄방학동안 오전에 한시간정도 공부를 매일하는 티나에요.

오늘은 국어 공부를 열심히 머리를 쥐어짜면서 하는데요.ㅋㅋ

아무튼 습관이 젤 중요한거 같아요. 이렇게나마 봄방학도 4학년을 예습하고 준비하는거도

대단한 습관중에 하나라는것을 스스로 알게 되겠죠?



 


1단원의 이야기 속으로 처음에는 개념잡는 비법으로

주요개념을 알려주는 내용이에요.

자세한 설명과 함께 예시도 잘 되어있는거 같아요.



 

 


두번째로는 교과서에 본격적으로 들어가서 교과서에서 나오는

문제와 의미를 풀어 나갈수 있게 되어있어요.

인물,사건,배경 이야기구성의 3요소! 핵심포인트라고 할수 있겠네요.


 


위의 핵심잡는 비법에서는 다시 한번 인물,사건,배경을 파악하고 생각하며 정리하는것을

확인할수 있어요.

다양하게 복습하는 의미를 갖게 되는거 같아 좋아요.








마지막으로 1단원의 단원평가를 보게 되네요.

1단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수 있고, 본인이 어떤 부분에서 실수를 했는지

점수를 확인하면서 체크할수 있게 되겠죠?








저희 아이는 우공비를 공부하면서 어떤 부분이 젤 마음에 들었냐고 물어보니

단원평가를 볼때 동영상 강의를 함께 볼수 있고 듣게 되는점이 아주 마음에 든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아이가 잘 이해 못하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는데 동영상 강의를 한번 더 듣고 문제를 접하게 되면

조금은 이해가 될수 있게 도와주는거 같아 저도 유익한거 같아요!


열심히 예습해서 4학년1학기 국어는 물론 다른 과목도 잘 할수 있을꺼 같아 너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