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 온라인 쇼핑의 시대, 어떻게 팔아야 할까
구자영 지음 / 더퀘스트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팔리는 브랜드의 법칙은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예전부터 온라인이 강세를 보이긴 시작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더욱

불을 지폈습니다. 이런 변화에 맞게 기업들은 온라인 마케팅 및 판매를 강화하였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이 완전 죽은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의 한계를 오프라인이 채워주기 때문에

코로나가 끝나면 다시 오프라인 매장들이 살아나긴 할 거 같습니다.

글쓴이는 16년 동안 여러가지 브랜드 회사에서 마케팅, 브랜드 등 일을 한 경력으로 이 책을 집필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스토어, 아마존 등 온라인 개인 마켓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그런 일을 하시는분들도 자신의 마켓을 어떻게 키울지 이 책을 통해 배우셔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의 목차로는 처음에 검색을 통한 시장과 브랜드 트렌드를 살피고 그에 맞춰

온라인 환경에 맞는 브랜드 구축하는 방법, 브랜드 구축 후 운영하는 방법,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법, 마지막으로 그 브랜드를 끝까지 성장시키기 위한 방법까지

5가지의 목차로 되어있습니다.


수학에는 수학의 정석이 있고 영어에는 성문영어가 있다면 온라인 마켓 책에는 이 책이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단계별로 자세하게 작가의 성공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한번 읽고 다 터특 할수는 없으니 읽으면서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메모해두면서

그 부분에 대해 다시 반복해서 본다면 온라인 브랜드 마켓을 만드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온라인 마켓에는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데 책의 후반부쪽에 나오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쪽을재밌게 읽었습니다. 모든 부분을 다 재밌게 읽었지만 관심이 조금이라도 더 가는쪽에 집중적으로 읽게 되더라구요.

온라인 사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바이블 처럼 읽으면 좋을 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